◆…CJ SW창의캠프 봉사단 CJ UNIT이 학생들과 비대면 디지털 SW코딩 수업을 진행하고 있는 모습. 사진=CJ올리브네트웍스 제공

CJ올리브네트웍스(대표 차인혁)의 사회공헌 프로그램 'CJ SW창의캠프'가 비대면 디지털 SW코딩교육에 참여할 대학생 봉사단을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올해로 6년째를 맞이한 CJ SW창의캠프는 CJ올리브네트웍스 임직원들의 업무 전문성을 바탕으로 초등학교·중학교 학생들에게 SW코딩교육을 제공하는 재능기부형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특히 지난해에는 코로나19로 대면 수업이 어려워짐에 따라 비대면 디지털 커리큘럼을 신속하게 도입해 지역 간 교육 격차를 해소하며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교육 패러다임을 선도했다.

대학생 봉사단 'CJ UNIT'은 CJ올리브네트웍스 임직원과 함께 하나의 팀으로 CJ SW창의캠프를 만들어간다는 의미로 2019년 첫 활동을 시작해 현재까지 100여명의 대학생이 교육 봉사에 참여했다.

이번에 모집하는 CJ UNIT 4기는 AI, 빅데이터 등 IT기술 기반의 SW코딩교육 또는 SNS 홍보활동에 재능과 관심이 있는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지원서 접수와 온라인 면접 등으로 30명 규모로 선발한다.

최종 선발된 봉사단은 3월부터 4개월간 CJ올리브네트웍스 임직원과 함께 체계적인 디지털 SW코딩교육을 지원하고 학생들의 진로 결정에 도움을 주는 멘토링에 참여한다. 홍보부문에 임명된 대학생은 CJ SW창의캠프 홍보 콘텐츠 제작에 참여한다.

올해 CJ SW창의캠프는 전라남도 신안군 및 제주시에 거주하는 중학생을 대상으로 모든 교육과정을 비대면으로 진행한다. AI머신러닝과 레고(LEGO)를 활용한 STEAM(창의융합인재교육)교육 등 신기술 중심의 커리큘럼으로 학생들이 창의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선발된 대학생에게는 봉사활동 인증서, 봉사단 임명장 및 수료증, 우수봉사자 시상, CJ올리브네트웍스 임직원 직무 멘토링, 활동비 등을 제공하며 모집 기간은 오는 22일까지다.

지원방법 및 세부 일정은 CJ올리브네트웍스 홈페이지 및 SW창의캠프 대학생 봉사단 공식 커뮤니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조세일보 / 황상석 전문위원 hss0916@joseilbo.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