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얼업 라이브 4회] '퍼스널 컬러 진단부터 아프리카TV 신입연봉 공개까지' 취업 준비에 지친 당신, '취얼업 라이브'로 치얼업!



[캠퍼스 잡앤조이=홍효진 인턴기자] 취업에 지친 당신을 업시켜줄 방송 ‘취얼업 라이브(취업준비에 얼빠진 당신을 업 시켜줄 라이브)’ 4회에서는 팩트 면접과 취얼업 초대석을 통해, 취준생에게 알찬 취업 꿀팁을 소개했다.


취얼업 라이브는 3월 21일자 방송을 통해 퍼스널 컬러 전문가인 김예진 커리어탑팀 부대표와 함께하는 ‘팩트 면접’으로 취준생들의 관심을 사로잡았다.





김예진 취업 전문가는 취준생을 희망 기업에 맞게끔 컨설팅해주기 위해 ‘퍼스널 컬러 진단’ 시간을 마련했다. 퍼스널 컬러란 개인마다 고유의 색깔이 있다는 뜻으로, 각자의 피부?머리?눈동자 색을 통틀어 자신과 어울리는 색을 찾아가는 과정을 말한다.


김 부대표는 “본인과 어울리는 퍼스널 컬러를 활용할 시 더 효과적으로 자신을 노출시킬 수 있어, 면접에서의 첫인상을 효과적으로 각인시킬 수 있다”며 취준생이라면 고민할 수밖에 없는 면접의상에 해결책을 제시했다.


이 밖에 ‘취얼업 초대석’에는 아프리카tv 인재개발팀의 탁형진 팀장과 유재원 과장이 출연해, 곧 있을 아프리카tv 상반기 공채를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방송 중 댓글창을 통해 받은 다양한 질문에 답변하는 Q&A로 평소 아프리카tv의 채용 정보를 잘 알지 못했던 이들의 궁금증을 해소했다.


국내 최초 취업 버라이어티 ‘취얼업 라이브’는 매주 수요일 오후 5시, 아프리카tv(http://play.afreecatv.com/jobnjoy1234)에서 방송된다. 팩트 면접, 마음의 소리에 직접 참여하고 싶다면 취얼업 라이브 공식 이메일(upcheer@naver.com)로 신청 가능하다.


hyoji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