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버스, 美 싱어송라이터 알렉산더 23 커뮤니티 오픈



글로벌 팬 커뮤니티 플랫폼 위버스(Weverse)가 미국의 싱어송라이터이자 전 세계가 주목한 신예 알렉산더 23(Alexander 23)의 커뮤니티를 15일 오픈한다. 알렉산더 23은 해외 레이블 소속 아티스트로는 세 번째로 위버스에 합류, 새 앨범의 발매를 앞두고 본격적으로 전 세계 팬들과 소통에 나선다.

모든 앨범을 직접 작사, 작곡, 프로듀싱하는 실력파 아티스트인 알렉산더 23은 12세부터 음악 작업을 시작해 10대 시절 밴드 활동을 하며 음악적 지평을 넓혔다. 그는 자신의 스튜디오에서 작사, 작곡은 물론 앨범 아트와 뮤직비디오 작업까지 손수 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알렉산더 23의 데뷔곡 `Dirty AF1s`(2019년 발표)는 애플뮤직의 에디터들이 매주 전 세계 모든 음악을 대상으로 인기 있는 곡들을 뽑아 발표하는 ‘Best of the Week’에 선정됐고, 스포티파이의 ‘New Music Friday’ 플레이리스트에 이름을 올렸다. 알렉산더 23의 대표곡 ‘IDK You Yet’(2020년 발표)은 스포티파이에서 1억 5천만 회 이상의 스트리밍을 기록했고 뮤직 캐나다(Music Canada)로부터 ‘골드 싱글’ 인증을 받았다.

알렉산더23은 알렉 벤자민(Alec Benjamin), 오마르 아폴로(Omar Apollo), 엠엑스엠툰(mxmtoon) 등과 함께 월드 투어를 진행했으며, 세계 최대 음악축제인 롤라팔루자(Lollapalooza)에서 단독 공연을 펼치는 등 글로벌 아티스트로서의 입지를 다져 왔다. 지난 1월 어쿠스틱한 기타 연주와 위로의 메시지가 담긴 가사가 돋보이는 디지털 싱글 ‘Cry Over Boys’를 발표해 호평을 받은 알렉산더 23은 오는 19일 새 앨범(EP) `Oh No, Not Again!`을 공개한다.

알렉산더 23은 위버스 합류를 계기로 전 세계 팬들과의 접점을 늘려 나갈 예정이다. 위버스 역시 알렉산더 23이 글로벌 팬 커뮤니티 플랫폼을 통해 음악 활동을 포함한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이며 팬들과 보다 친밀하게 소통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위버스는 알렉산더 23 커뮤니티 오픈을 기념해 오는 17~23일 해시태그 포스팅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참가를 원하는 희망자는 알렉산더 23 위버스에서 이벤트 해시태그(#Dear_Alexander23)와 함께 음악 활동에 대한 기대와 응원의 메시지를 포스트로 작성하면 된다. 다른 팬이 게시한 포스트에 응원하기를 누르거나 댓글을 남기는 방식으로도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위버스는 이벤트에 참여한 팬들 중 추첨을 통해 아티스트 공식 상품(MD)을 증정할 예정이다.

위버스는 방탄소년단,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여자친구, 세븐틴, 뉴이스트, ENHYPEN, CL, 피원하모니, 위클리, 선미, 헨리, 드림캐쳐, 체리블렛, 그레이시 에이브럼스, 뉴 호프 클럽 등 국내외 아티스트들의 커뮤니티를 운영하고 있다.

한편, 유니버설뮤직그룹(UMG) 소속의 영국 아티스트 영블러드 또한 위버스 합류를 앞두고 있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