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일 다시 칼바람 추위에 쌀쌀…설 연휴 날씨는?
월요일인 8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은 가운데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져 쌀쌀하겠다.

전국의 아침 최저기온은 -12∼-1도로 일요일(-3.1∼7.2도)보다 10도가량 낮겠다.

-10도 이하가 예상되는 경기 북부와 강원 내륙·산지는 한파특보가 발표됐고, 그 밖의 중부지방과 남부 내륙도 -5도 아래의 추운 날씨가 예보됐다. 낮 최고기온도 -1∼7도의 분포를 보이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이 좋음∼보통 수준을 나타낼 것으로 예상된다. 다만 호남권·제주권은 오전에 일시적으로 나쁨 수준을 보일 것으로 전망된다.

호남 해안과 제주도는 이날까지, 영남 동해안은 9일까지 초속 8∼13m의 강한 바람이 불겠고, 다른 지역에서도 바람이 거셀 것으로 예보됐다. 건조특보가 발효 중인 강원 영동과 일부 영남권, 전남 동부는 산불 등 화재 예방에 주의해야 한다.

제주도 산지는 오후부터 밤까지 눈발이 날리는 곳이 있겠다.

바다의 물결은 동해·서해 앞바다에서 0.5∼2.5m, 남해 앞바다에서 0.5∼2m로 일겠다. 먼바다의 파고는 동해 1∼3.5m, 서해 1∼4m, 남해 1∼3m로 예상된다.

서해 먼바다는 이날까지, 동해 먼바다와 제주도 남쪽 먼바다는 9일까지 초속 10∼16m의 강풍이 불고 물결도 높게 일어 풍랑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있다.

한편, 이번 설 연휴 기간에는 전국이 가끔 구름 많은 날씨가 되겠다.

아침 기온은 -4~7도, 낮 기온은 3~16도로 큰 추위는 없을 것으로 전망됐다.

(사진=연합뉴스)

이영호기자 hoya@wowtv.co.kr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