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경제진흥원 `언택트 산업분야 중소기업 청년일자리 지원사업`으로 청년 일자리 창출
경상북도경제진흥원은 청년을 신규 채용한 경북 내에 소재해있는 4차 산업 기반 언택트 산업분야 중소기업을 선정해 지원금을 지원하는 ‘언택트 산업분야 중소기업 청년일자리 지원사업’을 시행한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대비한 디지털 뉴딜 청년 일자리 창출하고 언택트 산업분야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서 시행되는 해당 지원사업은 포항시, 경주시, 경산시, 영천시, 김천시 등 경북의 17개 시·군에 본사 또는 공장이 소재하고 있어야한다.

또한, 사업자등록증에 업종이 4차산업 기반 언택트 산업 분야로 등록된 중소기업이며, 공고일 이후 만 18세~만 39세의 지역청년을 신규채용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한다.

4차 산업 기반 언택트 산업 분야에는 자율주행차, 로봇, 인공지능, 빅데이터 등 11개의 분야가 있다.

선정된 기업은 10개월간 채용한 청년근로자(1명당 월 200만원, 최대 2명)에게 지급하는 인건비를 지원받을 수 있으며, 참여기업으로 선정될 시 기업은 근로자에게 4대 보험, 소득세, 주민세 등을 공제한 후 200만원 이상을 지급해야 한다.

신청기간은 2월 1일(월)부터 2월 26일(금) 18시까지이며, 참여기업 평가 및 선정은 3월 2일부터 3월 31일까지 한 달간 진행된다. 지원금은 3월부터 12월까지 총 10개월간 지급된다.

지원사업은 경상북도경제진흥원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신청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과 문의사항은 경상북도경제진흥원 강소기업육성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