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아이들, 빌보드 K-POP 100 차트 5위 기록…불붙은 `화(火花)`


그룹 (여자)아이들이 빌보드 차트에 이름을 올렸다.

(여자)아이들은 지난 26일 빌보드코리아(Billboard Korea)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 `빌보드 K-POP 100` 주간 차트에서 미니 4집 `I burn`(아이 번)의 타이틀곡 `화(火花)`로 5위를 기록했다. 지난주 17위로 차트에 진입한 (여자)아이들은 순위를 12단계 끌어올리며 꾸준한 인기를 증명했다.

`빌보드 K-POP 100`은 글로벌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의 대표 K-POP 차트다. 다운로드, 스트리밍, 라디오, TV 데이터를 종합해 한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K팝 100곡을 선정한다.

(여자)아이들의 신곡 `화(火花)`는 이별 후의 감정을 `화`라는 중의적인 소재로 표현한 뭄바톤 장르의 곡이다. 리더 소연과 유명 작곡가 Pop Time이 공동 작업했으며 중독성 있는 훅과 극적인 감정 변화를 담은 노랫말이 인상적이다.

(여자)아이들은 지난 11일 발매한 미니 4집 `I burn`(아이 번)으로 전 세계 52개 지역 아이튠즈 앨범 차트 정상을 차지했다. 타이틀곡 `화(火花)`는 국내 각종 음원 차트 1위, 중국 왕이뮤직 한국어 차트 2주 연속 1위, 미국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 8위에 랭크되는 등 글로벌 인기를 입증했다.

특히 컴백과 동시에 국내 음악방송 1위를 올킬하며 6관왕을 달성, 자타공인 글로벌 대세 그룹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한편, (여자)아이들은 신곡 `화(火花)`로 활발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