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속되는 코로나19로 인해 2021년 신축년 설에도 귀성 대신 선물을 전하는 비대면 명절이 지속될 전망이다. 지난 추석, 비대면 명절을 한 번 겪어봤던 만큼 호텔업계는 다양한 설 선물세트를 출시, 수요를 집중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명절 선물로 가장 인기 있는 육류 선물세트와 희소성 있는 고급 선물세트, 그리고 뛰어난 가성비의 선물세트까지 선택의 폭이 넓다. 특급호텔들은 안심하고 선물을 받을 수 있도록 특별 배송 서비스를 진행한다. 비대면 수령을 원할 경우 지정한 장소까지 배달 후 배송 완료 문자를 보내주며, 호텔 직원이 직접 문 앞까지 배달해준다.

[호텔소식] “올해 설 선물 키워드는 ‘프리미엄’” 풍성한 특급호텔 설 선물세트


◈롯데호텔=롯데호텔은 오랜 기간 꾸준히 사랑을 받아온 검증된 고품격 아이템과 각 지역 특산품을 엄선해 2021 설 명품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롯데호텔 서울과 월드는 횡성 명품 한우, 프리미엄 한우 등 최상급 육류 선물세트로 맛과 품격을 전한다. 한춘상 일미(一味) 간장게장, 전통 섶장 굴비 세트 등의 수산물과 산속의 소고기로 불리는 명품 표고버섯 등의 특산품도 함께 준비했다. 롯데호텔 제주와 울산에서는 각 지역을 대표하는 특산품이 눈에 띈다. 롯데호텔 제주에서는 제주 흑돼지 삼겹살과 목살, 인근 해안에서 잡힌 제주산 은갈치와 옥돔 등을, 롯데호텔 울산에서는 높은 당도를 자랑하는 청도 명감 혼합 세트와 경상도 명품 별미 상주 곶감 세트 등을 판매한다. 시그니엘 서울과 부산에서는 품격 있는 선물로 인기 높은 시그니처 PB 상품을 추천한다. 시그니엘 티 세트와 시그니엘 커피 원두 2종, 시그니엘의 시그니처향을 담은 디퓨저와 함께 320여년 전통의 프랑스 명품 차 다망 프레르 티 세트 등을 구입할 수 있다. 롯데호텔의 대표 레스토랑 상품권으로 간편하게 명절 선물을 준비할 수도 있다. 시그니엘 서울의 더 라운지와 모던 프렌치 레스토랑 스테이, 롯데호텔 서울과 월드의 뷔페 레스토랑 라세느 등에서 사용 가능하다. 이외에도 꼬냑, 위스키, 와인 등 다양한 주류선물세트를 준비하여 고객의 취향에 맞추어 선택할 수 있다.

◈인터컨티넨탈 서울=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와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는 40여 가지의 엄선된 최고급 상품을 선보인다. 먼저 셰프가 엄선한 인터컨티넨탈 셰프 초이스 상품 12종을 만날 수 있다. 한우 중 상위 5%의 마블링 9등급만을 선별, 스테이크로 가장 좋은 4가지 부위를 담은 최상급 한우 1++와 송로버섯 세트, 친환경 사료만을 이용해 키운 우월한우 한 마리에서 나오는 다채로운 부위를 동시에 맛볼 수 있도록 정선한 우월한우 12종 오마카세 세트, 인터컨티넨탈 셰프 특제 비법으로 재탄생한 양갈비와 소스가 함께 제공되는 최고급 양갈비 세트, 30년간 축적된 호텔의 노하우로 탄생한 시그니처 상품으로 특허받은 소시지, 호텔에서 직접 훈연한 연어, 콜드컷 등으로 구성된 마스터 셰프의 홈메이드 레시피 세트 등이 준비된다. 가정에서 간편하게 먹을 수 있도록 소포장한 한가족 세트도 판매한다. 한우 특수부위 네 가지를 각각 소포장한 우월한우 특수부위 세트, 셰프가 직접 손질한 연어, 광어, 메로, 은대구를 따로 담은 네 가지 생선구이 세트 등이 있다. 그랜드 델리 초이스 상품으로는 청계산 꿀 세트, 백명란젓 산양삼 세트, 홍삼절편과 견과, 홍삼청 등 지역 명품 특산물들이 포함된다. 와인, 위스키 등 인터컨티넨탈의 수석 소믈리에가 엄선한 최고급 주류도 소믈리에 셀렉션 상품을 통해 만날 수 있다.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은 다채로운 구성의 설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명절 선물로 꾸준히 사랑 받는 한우, 와인, 한과 등을 비롯한 프리미엄 식재료로 구성된 반얀트리 선물 세트와 더불어 호텔의 디저트 브랜드 몽상클레르, 세계적인 스파 브랜드 반얀트리 스파의 대표 상품들로 구성된다. 반얀트리 선물세트로는 한우 정육 세트, 와인, 치즈, 살라미, 오일 등 프리미엄 식재료로 구성된 스페셜 세트, 호텔 시그니처 원두와 머그컵 세트, 마누카 꿀 스틱 세트, 한과세트, 견과류 세트, 애플망고, 명품 티백 세트 등 19개 구성을 선보인다. 몽상클레르 선물세트는 구성에 따라 몽상클레르 햄퍼 S, 햄퍼 A, 햄퍼 B로 분류된다. 3가지 종류의 선물 세트 모두 몽상클레르의 대표 디저트인 카스텔라, 파운드 케이크, 구움 과자, 마카롱 등으로 구성된다. 반얀트리 스파 선물세트로는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 시간을 선물할 수 있도록 바디 마사지 바우처를 준비했다. 바우처는 60분과 90분 중 선택 가능하며, 특별히 설을 맞아 인기 마사지 상품 5종을 오복(五福) 패키지로 구성해 받는 분께 더 의미 있는 선물을 할 수 있도록 했다.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동대문=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동대문 호텔 & 레지던스는 다채로운 구성의 설 고메박스와 만나기 어려운 가족들에게 마음을 전할 수 있는 설 선물 세트를 선보인다. 설 고메 박스는 콜드 앤 핫, 디저트 메뉴 중에 원하는 메뉴 총 5가지를 자유롭게 선택하여 즐길 수 있는 설 한정 케이터링 박스이다. 핫 메뉴에는 소갈비찜, 조기 구이, 굴 소스에 볶은 해산물 요리, 3종 프리미엄 전이 준비되며, 콜드 디쉬로 궁중 잡채, 고추장 더덕구이, 삼색 나물 및 매콤한 해파리냉채 중 선택이 가능하다. 디저트 메뉴로는 계절과일, 곶감 말이를 곁들인 호두 타르트 중 원하는 메뉴로 선택하여 즐길 수 있다. 설 고메 박스 구매 시 특별히 와인, 샴페인, 전통주를 50%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설 선물세트는 취향에 따라 고를 수 있는 와인 세트 3종, 로네펠트 티벨롭 티 세트, 흑화고 버섯 선물 세트로 구성되며, 프리미엄 뷔페 푸드익스체인지 식사권, 애프터눈티, 고메박스 상품권 등이 준비되어 고객의 선택의 폭을 늘렸다.

◈파크 하얏트 서울=파크 하얏트 서울은 직접 대면하지 않고도 감사하는 마음을 가득 전할 수 있도록 품격 있는 설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그동안 꾸준히 사랑받아온 시그니처 아이템들로만 모아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코너스톤 시그니처 육류 세트는 한우의 최고급 육류 부위를 담아내었고, 육즙의 풍미를 높여줄 올리브 오일도 함께 제공한다. 한우 부위별로 한국 전통 문양이 돋보이는 상자에 고급스럽게 포장하여 특별한 사람에게 주는 명절 선물을 고민하는 이들에게 제격이다. 궁중 보양식 전복초를 재해석해 만든 ASC완도 전복장은 지속가능한 수산물 국제 인증을 받은 완도산 전복을 살짝 데쳐 호텔 셰프의 수제 간장소스에 담가 만들었다. 벌집 모양이 그대로 살아있는 큼지막한 월악산 벌집 꿀은 자연 그대로의 달콤함이 느껴지는 파크 하얏트 서울의 스테디셀러 아이템이다. 인기 제철 과일인 제주산 한라봉을 활용한 홈메이드 한라봉 청은 겨울철 필요한 영양분과 당도를 듬뿍 담아, 받는 이에게도 기분 좋은 설 선물이다. 홈메이드 망고 달 케이크는 부드러운 망고를 속에 듬뿍 넣고 겉면을 노란 달로 장식하여 풍요로운 명절을 기원하는 의미로 새로 선보이는 아이템이다. 파크 하얏트 서울에서 엄선한 주류 셀렉션도 선보인다. 달콤한 문경 사과를 발효시킨 한국 전통주 문경바람 오크와 돔 페리뇽 애호가인 세계적인 아티스트 레니 크라비츠의 손길이 더해져 독특한 라벨이 눈에 띄는 돔 페리뇽 레니 크라비츠 리미티드 에디션을 포함한다. 그 밖에도 파크 하얏트 서울의 시그니처 향을 담은 향초 세트 별이 빛나는 밤과 각종 호텔 바우처와 식음료 상품권도 마련된다.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강남=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강남은 설 선물세트를 통해 지역 상생에 앞장선다. 이번 설 선물세트는 앰배서더 그룹과 강원도 평창군이 체결한 업무협약(MOU)을 기반으로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요즘 시기에 품질이 우수한 먹거리를 구입하고 지역 소비 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도록 준비해 특별함을 더 했다. 천혜의 자연환경을 가진 평창의 신선한 식재료로 엄선해 만든 대관령 한우 세트부터 평창 꽃순이 김치 세트, 산양삼 꿀절임 세트, 발왕산 막걸리 세트, 명인 된장?약고추장 세트를 포함한 총 5가지로 선보인다. 한우 세트는 해발 700m의 맑은 공기와 1급수 물을 먹으며 넓은 초지에서 무항생제 사료로 사육한 평창 대관령 한우의 다양한 부위를 1++ 등급으로만 구성했다. 피곤한 현대인들에게 꼭 필요한 천연 영장제인 산양삼 꿀절임 세트는 평창의 해발 1000m에서 자란 유기농 산삼을 약초 꿀에 절여 숙성한 것으로 항암 작용에 효과적이다. 이외에도 신선하고 속이 꽉 찬 평창 고랭지 배추를 사용해 대표 특산물 중 하나로 손꼽히는 평창 꽃순이 김치 세트와 발왕산의 천연 미네랄 암반수를 사용해 빚은 막걸리 세트, 단단하고 당도 높은 고랭지 콩으로 만든 명인 된장과 평창 태양초로 만든 명인 약고추장을 준비했다.

◈르 메르디앙 서울=르 메르디앙 서울은 유러피안 감성을 담아 준비한 설 선물 세트를 선보인다. 시칠리아 컬렉션 & 몽마르트 컬렉션 그리고 홈 파티 와인 등으로 구성된 이번 햄퍼는 유럽의 미식을 느낄 수 있는 아이템을 엄선했다. 시칠리아 컬렉션은 최고급 파스타 면, 소스 3종, 솔트&페퍼, 트러플 오일 2종 그리고 소믈리에가 엄선한 페어링 와인이 포함된다. 몽마르트 컬렉션은 럭셔리 피크닉 세트 컨셉으로 샴페인을 포함한 5종의 치즈와 오일, 잼 2종 그리고 치즈보드와 나이프가 포함된다. 홈 파티 와인은 합리적인 가격으로 입문가부터 애호가까지 모두에게 사랑 받는 르 메르디앙 서울의 베스트 셀러 와인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 밖에도 일리 핸드 드립 커피 세트과 타바론 티 세트 그리고 중국 조어대주를 판매한다.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JW 메리어트 호텔 서울은 2021 설 명절 선물세트를 카페 원에서 선보인다. 더 마고 그릴에서 사용하는 한우 스테이크와 가정에서 손쉽게 즐길 수 있도록 소포장된 양념 LA 갈비 등 10종의 육류 세트로 구성한 비프 셀렉션, 영광 법성포의 알배기 굴비와 완도 활전복으로 준비된 시푸드 셀렉션, 클래식 발사믹 & 올리브 오일, 부드러운 질감과 깊은 풍미가 조화로운 벨루가 캐비어와 샴페인, 특선 과일 세트, 청도 반건시, 보이차와 다기 세트 등이 담긴 고메 셀렉션을 비롯해 호텔의 공간향을 담은 디퓨저와 배스 & 바디 세트, 다양한 소스류, 디저트와 와인 등 원하는 호텔의 대표 고메 상품들을 선택해 특별 제작된 고급 바구니에 담아 제공하는 햄퍼 세트가 포함된 JW 익스클루시브 셀렉션으로 만나볼 수 있으며, 인기 있는 객실 패키지, 호텔 뷔페 상품권, 객실 및 다이닝 혜택이 제공되는 클럽 메리어트 멤버십도 JW 익스피리언스 셀렉션을 통해 다양하게 준비했다.

◈밀레니엄 힐튼 서울=밀레니엄 힐튼 서울은 다양한 카테고리의 프리미엄 식음료 및 호텔 상품으로 마련된 설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먼저, 최고의 설날 별미인 간장게장은 이미 많은 고객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밀레니엄 힐튼 서울의 시그니처 메뉴로 이번 설날을 맞이하여 뛰어난 감칠맛과 식감이 돋보이는 최상급 암게로 만나볼 수 있도록 정성스레 준비했다. 특선 굴비 세트는 영광 법성포 알배기 굴비를 반건조한 것이 특징으로 매 명절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으며, 깊은 풍미의 육질을 자랑하는 한우 세트와 LA 갈비 세트 역시 설날에 빠질 수 없는 대표적인 프리미엄 선물이다. 또한 집에서 안전하고 프라이빗하게 즐길 수 있는 뵈브 클리코 브뤼 옐로우 라벨 1병과 함께 치즈 2종, 초콜릿 등 고급스러운 마리아주 상품으로 구성된 햄퍼 세트도 준비됐으며, 와인 셀렉션 및 페어링 품목 중에서 고객이 직접 선택할 수 있는 맞춤형 햄퍼 세트도 제공한다. 밀레니엄 힐튼 서울 소믈리에가 엄선한 와인과 함께 호텔 셰프가 직접 만든 독일 정통 수제 소세지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와인&소세지 세트 및 와인 세트 2종도 럭셔리 기프트로 제격이다. 이 외에도 보다 특별한 선물을 전하고자 하는 이들은 전세계 힐튼 호텔에서 실제로 사용되는 상품으로 구성된 필로우 & 타월 세트로 집을 보다 안락하게 만들어 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 멀리 떠나는 대신 도심에서 오붓한 호캉스를 즐길 수 있는 10만원 상당 상품권 및 20만원 상당 숙박권도 구매 가능하며, 보다 여유로운 오후를 만들어 줄 실란트로 델리 애프터눈 티 이용권도 마련됐다.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그랜드 하얏트 서울은 6종의 설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와인&고메 햄퍼는 농익은 붉은 과실향과 깊은 오크 향, 달콤한 바닐라 향의 조화가 매력적인 텍스트북 까르베네 쇼비뇽 와인을 포함하며 전통방식으로 제조한 수제 한우 육포, 마누카 꿀,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오일 등의 고급 식재료로 구성되어 가성비 좋은 선물 세트를 찾는 고객들에게 추천한다. 허니&티 햄퍼는 1인 명절 선물을 찾는 고객들을 위해 간단하지만 실속 있게 구성됐으며, 제주산 감귤차와 벚꽃차, 호텔의 홈메이드 버터 시나몬 쿠키와 레몬 쇼트브레드 쿠키, 마누카 꿀을 포함한다. 한국 전통 햄퍼는 일반적으로 매실주에 쓰이는 청매실보다 향미가 뛰어난 황매실만을 사용해 3년 이상 숙성시킨 매실주 원매와 한과 명인 김규흔 명장이 만든 전통식 약과, 제주산 녹차, 녹차 스프레드, 마누카 꿀 및 수제 한우 육포를 포함하여 명절에 어울리는 한국적인 선물을 찾는 고객들에게 추천한다. 시그니처 햄퍼는 밀도 높고 우아한 향과 짙은 루비색을 자랑하는 알레그리니 라 그롤라 와인,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오일, 마누카 꿀, 그린 올리브, 트러플 소금, 벨기에 산 다크 초콜릿 칩으로 구성된다. 그랜드 와인 햄퍼는 가장 고가의 햄퍼로 레드 와인과 화이트 와인, 각종 미식 상품을 두루 포함해 풍성함을 자랑하며 레드 와인으로는 덕 혼 멀롯 와인, 화이트 와인으로는 덕 혼 쇼비뇽 블랑 와인, 수제 한우 육포, 벨기에 산 다크 초콜릿 칩, 트러플을 가미한 소고기 육포, 마누카 꿀, 수입 발사믹 식초로 구성된다. 아울러 그랜드 하얏트 서울은 작년 추석에 이어 올해 설에도 명절 선물로 가장 인기가 좋은 육류 세트를 선보인다. 육류 세트는 프리미엄 숙성 한우로만 구성됐으며, 1++등급 안심, 등심, 채끝살뿐만 아니라 시중의 육류 세트에서 찾아보기 어려운 살치살, 생차돌, 특수부위 등 다양한 부위를 포함하여 알찬 구성을 자랑한다.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은 다양한 구성의 프리미엄 명절 선물세트를 판매한다. 대표 상품으로는 우수한 마블링과 풍미가 인상적인 BLT 스테이크 엘본 스테이크 세트부터 미국산 등심, 호주산 갈빗살 구성의 USDA 프라임 등급 미국산 세트와 소갈비 부위 중에서도 가장 훌륭한 맛을 자랑하며 뼈대로만 선별해 준비한 타볼로 24 미국산 소고기 LA 갈비 세트 및 살이 많고 지방이 적은 부위로 가장 부드러운 육질을 맛볼 수 있는 타볼로 24 미국산 소갈비찜 세트 등 전문가의 안목으로 다시 한번 엄선해 정성스럽게 손질한 품질 높은 정육 세트를 선보인다. 또한 법성포만의 천일염을 전통 섶간방식으로 간했으며 국내산 자연 참조기만으로 선별한 법성포 영광 참굴비, 송로버섯의 진한 향으로 다채로운 요리를 완성해 줄 타르투피짐미 화이트 트러플 오일 및 발사믹 식초, 품격 있는 주방을 위한 센스 있는 명절 선물이 될 수 있는 히말라얀 락솔트 및 스테인리스 그라터와 우드 스탠드 포함의 리브솔트 키친 세트, 소믈리에가 세심하게 엄선한 프리미엄 와인 세트 및 천연 꿀 세트 등 진귀한 식재료와 셰프의 세심한 손길이 더해진 다양한 선물 세트로 구성됐다. 더불어 명절 및 차례 상차림의 번거로움을 덜고 손쉽고 간편하게 성묘길을 준비할 수 있도록 구성된 테이크아웃 서비스 JW 명절 투 고, 객실 숙박권, 핑크빛 달콤한 랜선 구성으로 론칭한 딸기 디저트 프로모션, 살롱 드 딸기 위드 바비 이용권, BLT 스테이크, 타볼로 24 뷔페 상품권 및 프로방스 스파 바이 록시땅 스파 이용권 등 받는 분의 취향을 고려할 수 있는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만의 특별함이 담긴 선물 또한 선보여 선택의 폭을 넓혔다.

◈글래드 호텔앤리조트=글래드 호텔앤리조트는 다양한 제품으로 구성한 2021 글래드 설 선물세트를 판매한다. 다양한 카테고리의 제품들로 가성비와 가심비를 만족시키며 매년 큰 호응을 얻은 글래드 설 선물세트에는 이불, 이불 커버, 베개 등으로 구성된 글래드 호텔의 침구 세트와 글래드 배스로브 등 굿즈 아이템, 서울 4개 글래드 호텔(글래드 여의도, 글래드 마포, 글래드 강남 코엑스센터, 글래드 라이브 강남)과 메종 글래드 제주의 숙박권과 글래드 여의도의 뷔페 레스토랑 그리츠 식사권, 글래드 마포 그리츠M 식사권, 그리고 메종 글래드 제주의 프리미엄 라이브 뷔페 레스토랑 삼다정의 런치/디너 식사권 등 호텔을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선물들로 구성된다. 글래드 호텔 셰프들의 노하우와 기술력을 담은 글래드 셰프’s 에디션으로는 티본 300g 3팩 또는 포터하우스 330g 3팩으로 구성된 프리미엄 비프 스테이크 세트 2종과 블랙앵거스 LA갈비 500g 3팩의 LA갈비 세트, 청정 삼겹 제육구이 500g과 LA갈비 500g, 닭다리살 구이 450g으로 구성된 혼합 세트 등을 3만원대부터 구매할 수 있다. 그리츠 프리미엄 양갈비, 시그니처 양갈비와 함께 살치살, 등심, 안심, 채끝, 국거리로 구성된 세트부터 한우 1++등급의 등심, 양지국거리 등이 포함된 세트까지 다양한 종류의 육류, 참옥돔, 참굴비, 은갈치, 고등어 등으로 구성된 수산물 세트, 과일 세트, TWG 티백, 혼합 버섯 세트와 달하루 양갱 세트, 그리고 와인 및 위스키 세트 등 받는 사람의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다양한 상품으로 준비된다.

◈메이필드호텔 =메이필드호텔 서울은 낙원 소갈비 설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서울 3대 갈비명가 낙원에서 준비한 이번 설 선물세트는 한우 양념갈비, 미국산 양념갈비, 낙원 갈비 모둠세트 등 총 세 가지이다. 프리미엄 한우 양념갈비는 고품질 한우 중에서도 특급 셰프가 가장 좋은 갈비만을 엄선하는 등 낙원의 정성과 자부심을 담았다. 최상의 맛을 낼 수 있도록 까다로운 숙성기간을 거친 뒤 신선한 채소, 과일로 만든 비법소스에 재워 고급스러운 맛을 자랑한다. 특히 38년간 낙원을 이끌어온 김영환 조리장이 직접 한우 양념갈비를 준비한다. 특급 셰프의 손맛이 담긴 만큼 두툼한 갈빗살의 쫄깃쫄깃한 식감과 고소한 맛을 느낄 수 있다. 미국산 양념갈비는 육질이 연하면서도 살이 가장 많은 초이스급 4~6번 갈비만을 골랐다. 역시 낙원의 비법소스를 사용해 인위적이고 자극적인 맛을 최소화하는 대신, 깔끔하고 담백한 맛을 더욱 살렸다. 미국산 양념갈비와 갈비찜으로 구성된 낙원 갈비 모둠세트도 만나볼 수 있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