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 ‘불장난’ 뮤직비디오 6억뷰 돌파…6번째 6억뷰 ‘K팝 걸그룹 최다’



블랙핑크의 `불장난` 뮤직비디오가 유튜브에서 6억뷰를 돌파했다.

28일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블랙핑크의 `불장난` 뮤직비디오는 이날 오후 3시 5분께 유튜브 조회수 6억회를 넘어섰다.

이로써 블랙핑크는 `뚜두뚜두`(14억 뷰) `킬디스러브`(11억 뷰) `붐바야` (10억 뷰) `마지막처럼` (9억 뷰) `How You Like That` (7억 뷰)에 더해 6억 뷰 이상 뮤직비디오만 총 6편을 보유하게 됐다.

이는 K팝 걸그룹 최다 기록이다. 블랙핑크의 데뷔곡 `휘파람`과 제니의 `SOLO`도 6억 뷰를 눈앞에 두고 있어서 블랙핑크의 기록 경신은 계속될 전망이다.

`불장난`은 블랙핑크의 두 번째 디지털 싱글 `SQUARE TWO`의 더블 타이틀곡 중 하나다. 갑작스럽게 사랑에 빠진 소녀의 마음을 불장난에 비유한 가사와 트로피컬 하우스 장르의 음악으로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뮤직비디오는 시선을 강탈하는 화려한 콘셉트로 블랙핑크의 걸크러시 매력을 잘 담아내며 전 세계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멤버들의 파워풀하면서도 카리스마 넘치는 춤선과 매혹적인 표정 연기가 인상적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블랙핑크는 미국 빌보드와 영국 오피셜 차트 등 해외 음악 시장서 K팝 최고 순위를 각각 자체 경신하며 독보적인 기록 행진을 이어가는 중이다. 특히 세계 주류 팝 시장의 트렌드 변화를 이끈 유튜브에서 압도적인 존재감을 발휘, 글로벌 영향력을 더욱 공고히 하고 있다.

10억뷰 이상 뮤직비디오 3편을 비롯해 억대뷰 영상만 총 25편을 배출한 블랙핑크의 유튜브 채널은 지난 1년 사이 2300만명의 구독자가 유입됐다. 현재 유튜브 구독자 수는 총 5500만 명 이상이어서 이 분야 전 세계 아티스트 2위다.

한편 블랙핑크는 내년 1월 31일 개최되는 라이브스트림 콘서트 `THE SHOW`(YG PALM STAGE - 2020 BLACKPINK: THE SHOW) 준비에 한창이다. 이는 첫 정규앨범 `THE ALBUM` 발표 이후 처음 열리는 콘서트여서 블랙핑크가 어떠한 환상적 무대를 보여줄지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