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연륙교 호재 품은 `e편한세상 영종국제도시 센텀베뉴` 1월 분양 예정
영종국제도시의 14년여간의 숙원 사업이었던 제3연륙교(영종~청라)가 22일 공식 착공했다. 제3연륙교는 영종과 청라, 송도국제도시에 전례 없는 생활 편의성 향상을 가져옴과 동시에 인천경제자유구역의 개발을 촉진시키는 중추적인 역할을 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제3연륙교의 사업 구간은 영종국제도시의 중산교차로에서 청라국제도시의 남청라IC까지 총 연장 4.67km에 달한다. 왕복 6차로 도로와 보행자 및 자전거 겸용 도로로 건설되며, 총 사업비 6500억원 규모에 오는 2025년 완공이 예정돼 있다. 전체 사업 구간 가운데 3공구(물량장)이 먼저 공사에 착수해 내년 7월 준공 예정이며, 도로 및 교량건설 공사 구간인 1·2공구는 내년 9월에 착수해 2025년 12월에 마무리될 예정이다.

제3연륙교는 지능형 교통관리 시스템 구축으로 △다차로 하이패스 시스템이 도입돼 안전하고, 빠른 속도로 톨게이트를 통과할 수 있도록 지어진다. 또 인천경제자유구역의 3개 교량 중 유일하게 △보행자 및 자전거 겸용 도로가 설치되고 △전망테라스 △경사형 엘리베이터 △물빛전망대 △실내전망대 △노을전망대 등이 마련돼 단순한 교량이 아닌 체험 관광형 문화 공간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보인다.

제3연륙교가 완공되면, 서울과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를 잇는 최단거리 노선이 되며 기존 영종대교(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 인천대교(제2경인고속도로)를 통해 강남에서 인천국제공항까지 1시간 이상의 거리를 약 45분대로, 여의도에서는 약 30분대로 오갈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서해남북평화도로(영종~강화~북한의 개성·해주)의 완공까지 이뤄질 시, 제3연륙교가 개성을 연결하게 하는 중추 역할을 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기존 영종대교, 인천대교를 통해 서울 서부권과의 접근성이 확보된 영종국제도시는 제3연륙교로 청라국제도시와 바로 연결돼 스타필드 청라(예정), 코스트코 청라(예정), 청라의료복합타운(예정) 등 생활 인프라도 누리게 되는 가장 큰 수혜지역이 될 전망이다.

뿐만 아니라 인천 구도심을 비롯해 여의도 등 서울 서부권으로의 편리한 이동을 넘어 영종과 청라를 지역적, 가격적으로 묶어주는 수혜를 입을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 미단시티 및 인스파이어 복합리조트, 한상드림아일랜드 등의 굵직한 개발사업들도 탄력 받는다면, 주거 수요 확대를 통한 집값 상승 유발과 신규 분양에 대한 관심까지 이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제3연륙교가 영종과 청라를 하나로 엮게 되는 중추적인 역할을 하게 되면서, 영종에서 공급될 신규 분양 단지도 큰 관심이다. 당장 내년 1월에는 대림산업이 `e편한세상 영종국제도시 센텀베뉴`를 분양할 예정이다.

`e편한세상 영종국제도시 센텀베뉴`는 영종국제도시 A28블록(인천시 중구 중산동 1871-1 일원)에 전용면적 84, 98㎡ 총 1,409세대 규모의 대단지로 브랜드 리뉴얼을 통해 새롭게 거듭난 e편한세상의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차별화된 상품이 적용될 예정이다.

이번 `e편한세상 영종국제도시 센텀베뉴`에는 영종국제도시에서도 희소성 있는 개인정원(일부세대), 5Bay 와이드 평면 설계(일부세대)가 적용된다. 영종국제도시 내 e편한세상 1, 2차와 달리 처음으로 e편한세상만의 라이프스타일 맞춤 주거 플랫폼인 `C2 하우스`가 적용되며, 미세먼지를 효율적으로 저감하는 스마트 클린&케어 솔루션도 함께 마련된다.

e편한세상 브랜드에 걸맞는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들어선다. 영종국제도시 분양 단지 중 최초로 단지 내 실내체육관이 갖춰지며 피트니스 센터, 실내골프연습장, 스크린골프, GX룸, 가족운동시설(탁구) 등도 마련돼 미세먼지로부터 자유롭게 운동을 할 수 있다. 자녀가 있는 세대를 위한 어린이집과 실내놀이터, 맘스 스테이션, 작은 도서관(라운지 카페) 등도 마련된다. 이 외에도 사우나, 그린카페, 게스트하우스 등을 비롯해, 영종국제도시 분양 단지 중 최초로 언택트 시대에 발맞춰 개인 오피스 공간까지 갖춰진다.

단지는 인근 하늘대로를 통해 제3연륙교(2025년 완공 예정)를 이용할 수 있고 영종대교(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 인천대교(제2경인고속도로)는 물론 공항철도 영종역과 운서역의 이용도 가능하다. 인천영종초교를 품은 단지이며, 인천별빛초교와도 인접해 있다. 또 중심상업지구가 가까이에 위치해 있어 교육과 생활 편의시설의 이용도 수월하다. 한편 `e편한세상 영종국제도시 센텀베뉴`는 내년 1월 분양 예정이며, 주택전시관은 인천광역시 중구 운서동 3091-1에 마련된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