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관광도시 도약, 전주시 고품격 생활형 숙박시설 `시그니처 전주` 12월 오픈

한옥마을로 대표되는 전주시는 연간 1100만 명의 국내·외 관광객들이 방문하는 국내 대표 관광 명소라 할 수 있다. 전주국제영화제와 같은 국제행사가 매년 개최되는데다 한옥마을, 경기전 등을 찾는 발길이 이어지고 있기 때문이다. 더불어 최근에는 명품 가로숲길 조성사업을 통해 새롭게 열린 `전주 첫 마중길`도 관광객들에게 주목받고 있다.

하지만 전주시 내 관광객들을 수용할 수 있는 호텔과 관광숙박업소의 공급은 제한적으로 숙박난이 전주의 관광산업 발전을 저해하는 요소로 지목되고 있다. 이에 풍부한 관광 수요를 수용할 수 있는 고품격 숙박시설 공급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는 가운데 KTX전주역 바로 앞에 들어서는 `시그니처 전주`의 분양이 12월 예정돼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창성건설㈜(대표 최영철)이 책임 시공을 담당해 전라북도 전주시 덕진구 우아동3가 752-48 외 3필지에서 선보이는 지하 1층~지상 16층 규모의 `시그니처 전주`는 전용 21형 60실 / 23A형 145실 / 23B형 3실 / 39형 18실 등 생활형숙박시설 226실과 근린생활시설(지상 1층, 6층)로 구성된다.

창성그룹 계열사인 창성건설은 2009년 설립된 이후 호텔·오피스텔·지식산업센터·물류센터·산업단지 등 상업·업무용 부동산시장에서 다양한 사업을 전개하면서 매년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중견건설사로 잘 알려져 있다.

㈜구도디앤씨가 시행을 맡아 신뢰도를 높인 고품격 생활형숙박시설, `시그니처 전주`는 탁 트인 하늘정원과 넉넉한 휴게공간을 마련해 주거 만족도를 높였으며 고품격 인테리어와 첨단 보안 시스템을 적용해 차별화된 실내 공간을 연출한다.

특히 KTX전주역에 도착한 많은 관광객들이 처음 마주하게 되는 새로운 랜드마크 `첫 마중길` 안에 위치해 큰 미래 가치가 전망되고 있다.

전주시의 핵심 사업인 첫 마중길에는 지역 예술가들이 만든 이색 버스 정류장을 비롯해 느티나무 230주, 지역 예술가의 그림, 거울못, 길거리 예술 공연장, 이색 버스 정류장, 갤러리 전시관, 야외쉼터, 이팝나무 170주, 교통섬, 프리마켓 등이 자리해 많은 관광객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또한 전주시는 지난 1월 문화체육관광부로부터 지역관광거점도시로 선정됐으며 오는 2024년까지 국비 500억 원을 포함한 1300억 원이 관광 분야에 투입된다.

이를 통해 전주시는 중심권역인 한옥마을을 국제 수준의 관광 인프라로 리브랜딩하고 서학예술마을과 덕진공원, 덕진뮤지엄밸리, 팔복예술공장 등으로 외연을 확대하는 방안을 마련한다는 방침을 밝힌 바 있으며 향후 글로벌 관광도시로서 위상은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이외에도 국토교통부는 290억 원을 투자해 전주역사를 신축하고 코레일은 100억 원을 들여 이용객 편의를 위해 주차장을 확충한다. 전주시 역시 50억원을 들여 전주역사 신축에 따른 도로망 구축 등 이용 객들을 위한 편의시설을 조성한다. 이처럼 전주역사가 개선되면 전주역 앞 첫마중길과 함께 관광객에게 쾌적한 도시의 첫 인상을 심어주고 역세권 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따라서 지역관광거점도시 국책사업을 통해 탈바꿈하는 국제적인 관광도시 전주시의 프리미엄이 배후수요 및 임대수요의 증가로 이어질 것으로 관측되는 만큼 `시그니처 전주`는 공실에 대한 우려도 최소화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홍보관 관계자는 "사업지 인근 숙박시설들의 노후화가 심화되고 있는데다 신규 숙박시설의 공급이 부족한 만큼 위탁 또는 직접 숙박업 운영뿐만 아니라 취사, 개별등기, 실거주, 임대도 가능해 안정적인 임대사업과 실거주를 아우르는 상품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면서 "입지와 상품성 측면에서 월등한 데다 부동산 규제에서 상대적으로 자유로운 만큼 조기 완판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시그니처 전주`는 관련 특화기업 `서종글로벌(대표이사 서성만)`이 운영사를 담당해 안정성을 강화했다. 서종글로벌은 프랑스 호텔그룹 `아코르사`와 제휴한 국내 유수의 호텔그룹인 `Ambassador`에서 분사된 기업으로 약 20여 년간 호텔개발지원(TS), 호텔시설관리(FM), 호텔운영자문 및 운영 Partnership(HM) 등 호텔 관련 토탈 솔루션을 핵심 역량으로 수행해오고 있다.

한편 홍보관은 전주와 서울에서 운영 중이다. 전주 모델하우스는 전주시 덕진구 백제대로837에 마련됐으며 서울 홍보관은 서울시 송파구 올림픽로111(잠실엘스 상가A동 3층 1호)에서 만날 수 있다. 관련 정보 확인 및 문의는 대표전화로 가능하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