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대산업개발, 청주 가경 아이파크 5단지 분양
HDC현대산업개발이 충북 청주시 흥덕구 가경동 일원에 `가경 아이파크 5단지`를 분양한다.

가경 아이파크 5단지는 지하 2층, 지상 21~29층 8개동 전용면적 84~116㎡ 925가구로 구성된다.

전용면적별 분양 세대수는 △84㎡A 177세대 △84㎡A1 199세대 △84㎡B 206세대 △101㎡ 237세대 △116㎡ 106세대 등이다.

단지가 들어서는 청주시는 조정대상지역으로 만 19세 이상의 청주시는 물론 충청북도 거주자 가운데 청약 통장 가입 후 24개월 이상 경과하고 지역별, 면적별 예치금 충족 시 1순위 청약할 수 있다.

단지 주변에는 현대백화점, 홈플러스, 롯데마트, NC백화점, 충북대병원, 하나병원 및 각종 관공서 등이 위치한다. 단지 인근에는 서현2초등학교가 조성될 예정이고, 물론 서현초·중, 충북사대부중·고등학교 등 교육인프라를 이용할 수 있다.

제2·제3순환로, 중부·경부고속도로, KTX오송역, 고속·시외버스터미널 등이 가깝고, 또한 하이패스 전용인 흥덕IC와 청주-세종BRT도 추진중이다.

전세대는 알파룸, 주방특화 등 혁신평면이 적용되며 고급스러운 편리함을 극대화한 스페셜 평면으로 구성된 `아이파크 에디션`도 일부 타입에 적용된다.

단지는 스마트폰을 통해 무인택배 도착알림, 엘리베이터 호출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스마트 시스템이 갖추어진다. 스마트폰과 원패드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해 공동현관 자동출입이 가능하며, 지하주차장 주차가능 유무 확인도 가능하다.

단지 입구에는 입주민 차량 번호판 인식 방식의 차량통제 시스템으로 외부 차량을 통제하여 안전을 강화하는 ‘차량 통제 시스템’이 도입된다. 또한 위급상황 발생 시 비상호출 및 비상통화, 영상 자동녹화가 가능한 주차장 비상호출 시스템, 사각 지대 없는 보안솔루션이 가능한 CCTV등이 제공된다.

놀이터에 설치된 미세먼지 상태 표시등의 색상변화를 통해, 기상청 데이터와 연동한 공기 상태를 알려주는 미세먼지 농도 표시 일체형 보안등을 제공하며, 세대 내에 필터 여과식 고품질 정수기를 설치하여 가족들에게 안전한 음용수를 제공하는 개별 정수 시스템 및 스마트 공기청정 시스템(발코니 확장 옵션 선택 시)이 도입된다.

세대 내부에는 윌패드를 통해 조명, 난방, 환기, 도어록, 디밍 시스템 등을 제공하며, 사용하지 않는 가전기기에서 낭비되는 불필요한 대기전력을 올인원스위치를 통해 자동으로 차단할 수 있다. 이 뿐만 아니라 일광소등, 날씨정보를 알려주는 스마트 스위치와 디지털 주방 TV 전화 수신, 방문자 확인, 디지털 도어록 제어 등이 가능하다.

시니어라운지, 경로당, 아이파커센터, 단지 내 어린이집 등 아이부터 어른까지 가족 모두가 함께 할 수 있는 공간과 셔틀스테이션, 피트니스센터, GX룸, 독서실, 공유 오피스, 커뮤니티 카페, 골프 연습장 등 여가와 취미생활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커뮤니티시설도 마련했다.

가경 아이파크 5단지는 전국적인 코로나19 격상으로 사이버 견본주택을 개관한다. 청약 일정은 28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9일 1순위 해당지역, 30일 1순위 기타지역 접수를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1월 7일이며이며, 정당 계약은 1월 19일부터 22일까지 4일간 진행된다. 단지 입주는 2023년 2월 예정이다.

신인규기자 ikshin@wowtv.co.kr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