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건설 시공의 단지내 상업시설 `동성로 SK리더스뷰 애비뉴`, 17~20일 청약 접수
대구 핵심 상권 동성로에 SK건설이 시공하는 단지내 상업시설 `동성로 SK리더스뷰 애비뉴`가 오는 17일부터 20일까지 4일간 청약 접수를 실시한다.

대구 중구 삼덕동2가 5번지 일원에 조성 예정인 `동성로 SK리더스뷰 애비뉴`는 지하 5층~지상 최고 48층, 2개 동, 전용면적 84㎡, 총 335가구 규모로 조성되는 `동성로 SK리더스뷰` 단지내 상업시설이다. 지상 1~4층에 들어서며, 규모는 연면적 약 1만6,076㎡(약 4,863평), 총 179실이다.

`동성로 SK리더스뷰 애비뉴`는 대구 핵심 상권으로 불리는 대구 동성로에 위치해 풍부한 유동인구 확보가 유리하다. 상업시설이 위치한 대구 동성로는 대구와 경북지역을 아우르는 최고의 노른자 상권으로 꼽히는 곳이다.

주변으로는 중구청, 경북대학교병원, 경북대학교 의과대학, 대구시립중앙도서관 등 관공사와 대형 병원이 있어 관련 종사자들의 고정수요를 확보할 수 있으며 국채보상운동기념공원, 2·28기념 중앙공원 등도 가까워 공원 이용객을 끌어 모으기도 유리하다.

또한 동성로 상권과 경북대병원 상권을 잇는 브릿지 상권으로 역할도 기대된다. 이 상업시설은 수십만 명의 인파가 몰리는 동성로에 위치해 있지만, `동성로 SK리더스뷰 애비뉴` 옆 골목부터 경북대학교 병원 방향으로 이어지는 경북대병원 상권에도 속해 있다. 경북대병원 상권은 개성 있는 카페와 음식점, 미용과 메디컬 시설 등이 집중된 복합상권이다.

편리한 교통도 장점이다. 대구 도시철도 1·2호선 반월당역, 2호선 경대병원역이 있고, 대구역과 KTX 동대구역도 가깝다. 또 차량 이용 시 달구벌대로, 국채보상로, 태평로, 중앙로 등을 통해 대구 곳곳으로 이동할 수 있다.

`동성로 SK리더스뷰 애비뉴`는 인근 매출 비중이 높은 업종으로 구성해 안정성을 높일 계획이다. 1~2층에는 트렌디한 식음료 업종으로, 3~4층에는 경북대학병원과 연계가 가능한 메디컬 업종으로 구성할 예정이다.

또 상업시설 전용 에스컬레이터와 대형 엘리베이터 설치로 각 점포 노출을 극대화하고, 상층부에도 유동인구가 쉽게 유입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여기에 상업시설의 빠른 정착을 위해 일부 매장에 5년 동안 5%의 수익을 확정하는 확정 수익 보장제도 실시될 예정이다. 특히 2층 일부 매장에 뷰티 관련 업종 입점을 계획 중이다.

1층에는 위탁사가 직접 운영하는 유러피안 레스토랑 `더 비스트로 보타보타(대구점)`가 들어설 예정이며, 국내 유명 복합문화서점인 `아크앤북`도 입점 협의 중이다. 이에 따라, 상권 전체의 유동인구 증가와 신규 소비 창출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키 테넌트 입점 효과도 기대된다.

상업시설은 20일 청약 접수가 끝난 후에 21일 계약자 추첨, 22~23일 계약 체결으로 이어질 예정이다. 상업시설 계약 신청 대상자 중 추첨을 통해 벤츠 E250 아방가르드, LG스타일러, LG퓨리케어 공기청정기 등 푸짐한 경품 이벤트도 진행된다. 분양홍보관은 대구 중구 삼덕동2가 6번지 일원에 위치한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