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보스, `IOHK`와 블록체인 공동 연구 및 개발 분야 MOU 체결

중국계 블록체인 플랫폼 너보스(Nervos)는 블록체인 플랫폼 카르다노(Cardano) 개발사 `IOHK`와 블록체인 공동 연구 및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양사는 미사용 거래 출력값(UTXO) 모델과 스마트 컨트랙트 관련 공동 연구 개발을 통해 블록체인의 보안성과 확장성을 높일 계획이다. UTXO 모델은 이중 지출을 방지하고 보안성을 확보하는데 용이하다. 특히 거래를 병렬적으로 처리할 수 있어 보다 많은 연산을 처리해 확장성을 확보할 수 있다.

너보스는 이중 계층 구조를 통해 탈중앙화, 보안, 속도를 모두 확보하고자 한다. 첫 번째 계층에서는 전체 플랫폼의 탈중앙화와 보안성을 구축하고 두 번째 계층에서는 속도와 사용성를 달성하는 것이 목표다. 너보스는 IOHK와 함께 UTXO 개선 방안에 대한 연구 논문을 공동 저술할 예정이다. 또한 UTXO를 활용한 여러 블록체인 기업과 협업을 통해 UTXO 분야의 개발과 교육에도 앞장설 계획이다.

호만 펠레하(Romain Pellerin) IOHK 최고 기술 책임자(CTO)는 "카르다노와 너보스의 공동 연구 개발을 통해 블록체인 기술이 산업 전반적으로 사용되어 사용자 채택을 일으킬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너보스 공동 설립자 케빈 왕(Kevin Wang)은 "UTXO 모델은 여러 방면에서 이더리움의 사용자 계정 모델보다 뛰어나 보안성과 확장성을 확보할 수 있다. IOHK와의 협업을 통해 UTXO 모델을 개선하고 더욱 안전한 블록체인을 구축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