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동해의 풍광, 반얀트리 그룹이 위탁운영하는 프리미엄 레지던스 `카시아 속초` 분양 중
코로나19 여파가 지속되면서 심신이 지친 사람들이 자연 속에서 힐링을 누리고자 하고 있다. 이에 동해의 수려한 풍광을 잘아하는 강원도 속초가 관광지로서 주목받고 있다.

최근 코로나의 영향으로 인해 동해안에 자리한 속초 한화리조트 설악, 삼척 쏠비치리조트 등의 유명 리조트 대부분이 연휴나 공휴일이 되면 예약이 어려울 정도다. 이 같은 분위기를 등에 업고 등장한 프리미엄 레지던스 `카시아 속초`가 속초시 일대 투자자들 사이에 뜨거운 관심을 얻고 있다. 지난달 분양에 나선 이 레지던스는 현재 순조로운 분양을 이어가고 있다.

속초 바다를 바로 앞에서 누릴 수 있는 숙박시설로, 한화건설이 시공을 맡고, 한국자산신탁이 시행한다. 강원도 속초시 대포동에 연면적 12만 560㎡, 높이 99m, 지하 2층~지상 26층, 총 717실 규모로 건립될 예정이며, 전용면적 31~128㎡의 객실이 A타입부터 S타입까지 다양한 면적으로 구성돼 있다.

카시아 속초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는 바로 `오션뷰`다. 바다를 전 객실에서 조망할 수 있는 탁월한 입지를 자랑한다. 욕조와 발코니, 바다가 침대와 일직선으로 이어지는 공간 배치가 일품으로, 동해가 선사하는 아름다운 풍광을 감상하기 좋다. 전 객실에는 인도어 히노키 풀과 발코니가 제공돼 자연 속에서의 힐링을 선사한다.

객실뿐만 아니라 부대시설에서도 오션뷰를 누릴 수 있다. 탁월한 오션뷰를 품은 인피니티 풀은 모래사장까지 적용돼 이국적인 느낌을 자아낸다. 동해바다가 선물하는 낭만과 여유를 느끼기에 최적화된 상층 루프탑도 계획돼 있다. 현대적인 감각과 세련된 인테리어가 접목돼 최상의 휴식을 선사할 예정이다. 인도어 풀장과 키즈 풀, 피트니스, 레스토랑 등도 내부 곳곳에 들어서 편의를 더한다. 국제회의 및 비즈니스 행사가 가능한 400석 규모의 연회장과 세계적 아트북 출판사인 `애술린(Assouline)` 라이브러리 라운지도 조성될 예정이다.

바다와 조화를 이루는 아름다운 외관 역시 주목해야 한다. 차세대 건축가 20인에 선정된 김찬중 건축가가 책을 모티브로 한 통합 디자인을 구현했다. 극대화된 외관 조형미를 갖춘 레지던스로, 시설뿐만 아니라 디자인의 품격도 높다.

주변 정주 여건도 이 단지의 매력을 배가시킨다. 강원도 속초시는 국내 대표 해양관광도시로, 동해와 설악산 등 수려한 자연환경을 자랑한다. 서핑과 요트 등을 편리하게 즐길 수 있고, 영랑호 CC와 델피노CC, 파인리즈CC 등이 가까워 다양한 레포츠 활동도 가능하다.

접근성도 대폭 강화됐다 2017년 서울~양양 고속도로가 개통됐고, 동서고속화철도가 개통(2026년예정)되면 서울에서 속초까지 70분대 이동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전 세계 24개국에서 47개의 호텔과 리조트를 운영 중인 반얀트리 그룹이 위탁 운영을 담당하고 있는 것도 눈여겨볼 만하다. 반얀트리 그룹의 레지던스 브랜드인 `카시아`가 적용된 레지던스가 국내에 처음으로 등장한 것이라 관심이 뜨겁다.

계약자는 국내 최초로 `생추어리 클럽`에 가입된다. 생추어리클럽 네트워크에 속해 있는 해외의 반얀트리, 앙사나, 카시아, 라구나 호텔과 리조트 예약 시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이용 가능한 최상 요금(Best Available Rate)`에서 할인이 적용되는 것. 호텔 시설 내 마련된 스파 시설과 레스토랑 이용 요금도 할인이 적용된다. 푸껫, 빈탄, 랑코 소재 리조트에서는 골프 요금을 할인 받을 수도 있다.

반얀트리, 앙사나, 카시아, 라구나 소유주에게만 제공되는 교환프로그램(The Exchange Programme)을 통해 보유하고 있는 숙박권을 해외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연간 사용권 30일 중 최대 15일을 교환소에 맡길 수 있으며, 이를 교환프로그램에 참여 중인 반얀트리 그룹의 다른 호텔이나 리조트를 예약할 때 적용할 수 있다.

카시아 속초는 개별 등기를 통한 오너십제로 운영되며, 연중 30일(성수기 7일, 주말 및 공휴일 7일, 평일 16일)은 사전 예약을 통해 계약자가 원하는 시기에 사용할 수 있다. 나머지 335일은 반얀트리 그룹에서 위탁 운영하며, 수익금이 배당된다.

카시아 속초는 강남구 청담동에서 VIP 라운지를 예약제로 운영 중이다. 선착순으로 잔여세대를 계약할 수 있다. 자세한 상담 및 방문 안내는 대표번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