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와이스, 한일 음반 판매량 총 누적 1000만 장 돌파 대기록…‘K팝 대표 걸그룹’ 롱런 인기 증명


트와이스가 한일 음반 판매량 누적 1000만 장을 돌파하는 대기록을 수립했다.

최근 트와이스는 한국과 일본에서 발매한 총 29장의 음반을 통해 누적 출고량 1002만 9242장을 넘어섰다.

2015년 10월 데뷔 미니 앨범 `THE STORY BIGINS`(더 스토리 비긴즈)부터 올해 10월 발표한 정규 3집 `Eyes wide open`(아이즈 와이드 오픈)까지, 가온차트 출고량 기준으로 국내 누적 음반 판매량이 581만 8380장을 기록했다.

2017년 6월 일본 데뷔 베스트 앨범 `#TWICE`(해시태그트와이스)부터 이번 달 공개해 최근 오리콘 일간 싱글 차트 1위를 차지한 싱글 7집 `BETTER`(배터)까지, 현지에서 발표한 앨범들이 총 421만 862장의 판매량을 달성했다. 이로써 한일 음반 총합 `1000만 장 돌파` 기록을 세우며 `K팝 대표 걸그룹`다운 위상을 다시금 증명했다.

또 11월 30일 오후 2시에는 한국에서 발표한 정규 3집의 타이틀곡 `I CAN`T STOP ME`(아이 캔트 스톱 미)의 영어 버전 음원을 정식 발매하고 국내외 팬들의 사랑에 화답했다.

멤버들은 8월 `MORE & MORE`(모어 앤드 모어)에 이어 두 번째 영어곡을 발매한 것에 대해 "트와이스를 만나고 싶어 하는 전 세계 팬분들에게 선물이 되었으면 한다", "우리 팬분들이 이번 노래를 많이 들어주시고 또 마음껏 즐겨주셨으면 하는 바람이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트와이스는 이를 기념해 11월 30일(미국 동부 시간 기준) 미국 CBS 심야 인기 토크쇼 `더 레이트 쇼 위드 스티븐 콜베어`(The Late show with Stephen Colbert)의 유튜브 채널 내 시리즈인 `플레이 앳 홈`(Play At Home)에 출연해 `I CAN`T STOP ME` 퍼포먼스를 선사했다.

`I CAN`T STOP ME`는 유럽 일렉트로닉 사운드와 미국 80년대 신스 사운드를 섞은 레트로 풍의 신스 웨이브 장르로 강한 중독성을 띠는 노래다.

트와이스는 이 곡으로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1위에 올랐고, 글로벌 음악 플랫폼 스포티파이 `글로벌 톱 10 데뷔` 차트에서 아리아나 그란데(Ariana Grande), 샘 스미스(Sam Smith) 등 해외 유명 아티스트들의 노래에 이어 6위를 기록하는 등 눈에 띄는 성과를 남겼다.

또한 올해 9월에 신설돼 세계 200여 개 이상 지역의 스트리밍과 음원 판매량(다운로드)을 집계해 가장 인기 있는 노래 순위를 매기는 `빌보드 글로벌(미국 제외)`, `빌보드 글로벌 200` 차트에서도 각각 20위, 35위에 이름을 올리며 `K팝 대표 걸그룹`의 저력을 드러냈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