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12 미니 높은 판매량에 갤럭시S20 FE 및 Z플립 할인 판매 시작
애플 아이폰12 시리즈는 최초로 5나노미터 공정이 적용된 A14 바이오닉 프로세서를 탑재하고, 5G를 지원하는 모델로, 4가지의 제품이 모두 국내에 공급을 진행하고 있다. 5.4인치, 6.1인치의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아이폰12 MINI와 아이폰12는 전면 1200만 화소 트루뎁스 카메라, 후면 1200만 화소 광각 및 초광각 듀얼 카메라를 탑재했다. 더불어 `돌비비전` HDR 동영상 촬영 기능이 추가되었으며, IP68 방수 및 방진 등급이 적용됐다. 색상은 블랙, 화이트, 프로덕트 레드, 그린, 블루 등 5가지이며, 새로운 색상인 블루가 추가됐다. 아이폰12 시리즈는 아이폰X 이후 볼 수 없었던 각진 모서리 디자인을 채택했으며, 이른바 `깻잎 통조림`으로 불렸던 구형 모델의 디자인을 되살려 애플 사용 소비자의 향수를 자극한다.

아이폰12 PRO와 아이폰12 PRO MAX는 각각 6.1인치, 6.7인치의 슈퍼 레티나 XDR 디스플레이가 채용됐고, 후면에 1200만 화소의 초광각, 광각, 망원렌즈로 구성된 트리플 카메라가 탑재됐다. 더불어 색상은 그래파이트, 퍼시픽블루 등 새로운 컬러와 함께 골드, 실버가 라인 업 됐다. 당초 애플의 예상과 달리 선호도가 높았던 색상으로는 하위 2종의 모델에서 화이트 색상이, 상위 2종의 모델에서는 그래파이트 색상이 각각 선택됐다.

올해 출시된 아이폰12 시리즈에 탑재된 A14 바이오닉 프로세서는 여타 스마트폰에 비해 2배 이상의 성능을 지원한다. 이러한 가운데 최대 24만원 가량의 `짠물 보조금`을 지원하던 KT가 아이폰12 미니에 대해 지원금을 42만원까지 상향하여 화제가 되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실 구매 가격이 50만원까지 하향 되어 많은 소비자들의 이목이 집중될 것으로 예상되며, SKT와 LGU+ 또한 상향을 준비 중인 것으로 추정된다"고 전했다.

갤럭시S10 5G `공짜폰`, 갤럭시노트10 9만원대 등 연일 전무후무 한 할인 폭을 적용하고 있는 스마트폰 공동구매 카페 뉴버스폰에서 최근 아이폰7, 아이폰8, 아이폰XR부터 갤럭시노트9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모델에 대한 재고 정리 행사를 시작한 소식이 전해져 소비자의 이목이 집중됐다. 아이폰12 PRO는 재고 부족 현상이 이어지고 있고, 아이폰12는 원활한 배송이 가능한 가운데 아이폰12 MINI, 아이폰12 PRO MAX에 대한 수요가 몰리면서 다양한 LTE 모델의 잔여 재고는 `공짜폰` 대열로 합류되고 있다. 뿐만 아니라 갤럭시S20 FE 무료(고가 요금제 사용 기준) 또는 4만원대(8만원대 요금제 사용 기준), 갤럭시Z플립 10만원 후반대 등 최신 스마트폰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는 기회가 시작됐다.

수요가 집중되고 있는 뉴버스폰의 관계자는 "12월의 경우 내년 출시할 플래그십 모델에 대한 수요가 분산될 우려가 있어 구형 모델의 할인 폭이 줄어들 전망이다"며 "연말 재고 정리 시즌인 11월 구매할 것을 추천하고 있다"고 전했다. 세부 사항은 네이버 카페 뉴버스폰에서 확인할 수 있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