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대학교 장학금 안내 및 신청, 12월 5일~6일 코엑스 호주유학박람회에서 확인
영어실력 향상을 위한 어학연수, 호주대학교 학위 취득을 목적으로 하는 정규유학 혹은 졸업 후 호주 현지 취업 및 호주영주권 취득을 목적으로 매년 많은 유학생들이 호주유학을 선택하고 있다.

영국 글로벌 대학평가 기관인 QS가 발표한 전세계 5,500개 대학교들을 대상으로 선정한 2021 전세계 대학교 순위에서 5개의 호주대학교가 상위 1% 순위를 기록할 정도로 호주대학교들은 세계적 수준의 명성을 가지고 있다.

호주국립대학교(ANU)가 31위, 시드니대학교 40위, 멜번대학교 41위, 뉴사우스웨일대학교(UNSW) 44위, 퀸즐랜드대학교 46위, 모나쉬대학교 55위의 순위에 이름을 올렸다. 서호주대학교 92위, 애들레이드대학교 102위, UTS대학교 133위의 순위를 기록했고 울릉공대학교, 뉴캐슬대학교, 맥쿼리대학교가 그 뒤를 잇고 있다. 2021 전세계대학교 순위에서 호주대학교들은 전체적으로 순위가 오른 결과를 보이고 있다는 점이 주목된다.

호주유학을 준비하는 단계에서는 온라인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는 많은 정보들을 접하게 되지만, 온라인에서 접하는 정보들은 정확하지 않거나 시간이 지나서 업데이트가 되지 않은 정보들이 많아 학생들이나 학부모들이 이런 정보들을 구별하기 어렵다는 것이 현실이다.

이 가운데 오는 1월 5일(토)~6일(일)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호주유학박람회는 정보가 부족하거나 정확하지 않은 정보들로 인해 제대로 된 유학준비를 하지 못하는 학생과 학부모에게 좋은 기회가 될 예정이다.

서울 코엑스와 온라인에서 동시 개최되는 이번 호주유학박람회에는 호주 전지역 대학교, 기술전문대학(TAFE/College), 어학원, 공립 및 사립학교의 학교 관계자들이 현장에 직접 참석하거나 화상회의를 통해서 학생들을 직접 만날 예정이다. 주요 참가학교들로는 8대 명문 호주대학교(Go8)로 불리는 모나쉬대학교, 애들레이드대학교와 시드니대학교 입학과정, UNSW 대학교 편입학과정, 호주국립대학교(ANU) 입학과정, 서호주대학교 편입학과정 담당자가 참가하고 실용중심교육을 자랑하는 그리피스대학교, 시드니공과대학교(UTS), RMIT 대학교, 맥쿼리대학교, 호주카톨릭대학교(ACU), 플린더스대학교 등도 참가한다.

뿐만 아니라 웨스턴시드니대학교(WSU), 남호주대학교(UniSA), 커틴대학교, 캔버라대학교, 에디스코완대학교(ECU), 디킨대학교 등 호주 전지역 대학교로의 편입학 과정을 제공하는 세계적인 교육기관인 나비타스(Navitas)도 참가하여 학교 관계자와 정확한 입학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요리유학과 호텔유학을 준비하는 학생들은 호주의 대표적인 요리학교인 르꼬르동블루, 윌리엄앵글리스, 각 주정부별 주립기술전문대학들(TAFE), 멜번과 시드니 지역에 최대 규모의 카지노와 호텔을 운영하고 있는 크라운 리조트에서 운영하는 크라운컬리지가 참석한다. 또한 저렴한 학비의 요리학교들인 Global Institute, QAT, MCIE도 박람회에서 입학상담을 받을 수 있다. 호주 내 1위, 아시아-태평양 지역 3위의 호텔학교로 선정된 블루마운틴 호텔학교도 박람회에 참가한다.

매년 The Economist에서 교육 수준, 의료서비스 품질, 인프라, 범죄율 등의 지료로 선정하는 `전세계에서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순위`에 따르면 멜번과 시드니가 Top 5 이내의 순위를 기록했고 애들레이드는 Top 10 순위에 선정될 정도로 조기유학을 떠나는 학생들에게 호주는 최적의 유학 목적지로 인기가 높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호주 각 도시별 공립 및 사립학교에 대한 입학상담과 현지 생활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20여년 간 호주유학만 전문으로 해온 유학스테이션이 주최하는 이번 호주유학박람회를 통해 상세한 학교정보 및 입학정보, 각 학교별 장학금을 신청할 수 있다.

호주 현지에 본사를 두고 있는 유학스테이션에서는 이번 호주유학박람회 참가자들을 위해 다양한 장학혜택과 더불어 호주 항공권 제공, 아이패드, 에어팟, 비자 무료 대행, 입학신청비 면제, 입학수속 무료 대행, 호주 본사 초기 현지 정착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또한 미리 사전 참가신청을 하면 무료 입장이 가능하다.

2020년 12월 코엑스 호주유학박람회 사전 참가신청과 호주 영주권유학, 영주권 학과 등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주관사인 유학스테이션에 문의하거나 `uhakevent`를 검색해 `2020년 12월 코엑스/서울 호주유학박람회`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