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시대, 사람과 접촉을 최소화하면서 이색적인 휴식을 추구하는 호캉스 고객이 늘고 있다. 이에 2020년 특급호텔 겨울패키지는 호텔의 부대시설을 이용하면서도 나만의 공간을 원하는 트렌드를 반영한 것이 특징. 특급호텔 겨울패키지는 색다른 연말 추억을 쌓으려는 이들에게 해를 거듭할수록 인기를 더해가고 있다. 단. 호텔에 따라 크리스마스 이브나 연말에 패키지 이용이 제한된다.

[호텔소식] 특급호텔 겨울패키지 ‘프라이빗 풀 서비스 즐기자’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는 영국에 기반을 둔 인터컨티넨탈의 재개관을 기념해 객실 안에서 진짜 영국을 느낄 수 있는 ‘랜선 세계여행 패키지 ? 영국편`을 출시한다. 영국의 인테리어 디자인 그룹 1508 런던이 참여해 완성된 신규 딜럭스 룸에서 전문 가이드와 실시간 소통하며 즐기는 생생한 영국 랜선 투어와 호텔 셰프 특제 기내식, 특별 제작한 트래블 패스까지 마치 영국 여행을 다녀오는 듯한 경험형 상품을 선보인다. 먼저 패키지 체크인 시 여권 및 비행기 탑승권 형태의 상품 안내서와 스티커로 구성된 트래블 웰컴 패스가 제공되며, 체크인 당일 오후 영국 미술관 또는 박물관, 프리미어리그 축구 콘텐츠로 구성된 랜선 투어를 객실에서 즐길 수 있다. 랜선 투어는 온라인 화상 기술을 활용한 실시간 라이브 여행으로 수준 높은 가이드가 영국을 실제로 여행하는 것 같이 진행하는 신개념 투어로, 실시간 소통이 가능해 더 생생한 현장감을 제공한다. 저녁 시간에는 호텔 셰프가 이번 패키지를 위해 구성한 기내식을 객실로 제공하며, 원래 클럽층 이상 객실에만 제공되는 영국의 대표 향수 브랜드 조 말론의 어메니티 세트와 1층 로비라운지 & 바에서 이용 가능한 호텔에서 직접 만든 시그니처 수제맥주 아트 페일 에일 2잔 이용권도 포함된다. 또한 30년 이상의 역사를 가진 영국 하이엔드 오디오 브랜드 루악의 오디오 체험 기회도 선착순 예약을 통해 일별 10객실 한정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여기에 모든 고객들은 실내 수영장 및 피트니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로비 라운지와 호텔 곳곳에 장식된 트리와 화려한 조명 장식들로 연말 무드를 만끽하기에 최적의 선택이 될 것이다. 12월 4일부터 2021년 2월 27일까지 체크인 기준 금, 토 한정으로 운영한다.

서울 웨스틴조선호텔은 2021년 3월 1일까지 ‘스테이 웜, 스테이 코지(Stay Warm, Stay Cozy)’ 겨울 패키지를 판매한다. 포근한 하루의 일상을 선사하는 콘셉트로 호텔에서 즐기는 따뜻한 티 타임과 신세계의 리빙 &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까사미아의 혜택을 가득 담았다. 디럭스 및 이그제큐티브 타입 고객에게는 조선델리에서의 테이크아웃 커피 2잔과 아몬드 플로랑뗑을, 스위트 타입 이상 고객에게는 라운지 & 바에서의 애프터눈 티 세트(웨스턴 스타일)를 제공하여 고객들에게 따뜻한 겨울을 선물할 예정이다. 또한 전 타입 고객 대상으로 까사미아의 쿠폰북을 함께 제공하며, 이그제큐티브 및 스위트 타입 고객에게는 까사미아의 홈퍼니싱 제품 중 겨울철 인기 있는 러그 교환권을 제공할 예정이다. 러그의 경우, 취향에 따라 2가지 타입 중 한 가지를 선택해 매장에서 수령하거나 가정으로 배송 받을 수 있는데 따뜻한 무드를 낼 수 있는 부드러운 재질의 유니티 우븐 러그와 침실과 거실에 포인트를 줄 수 있는 패턴 있는 인도 우븐 러그 중 고객이 원하는 러그를 선택할 수 있다. ‘스테이 웜, 스테이 코지’ 패키지 이용 고객은 도심 속 오아시스 시티 애슬래틱 클럽 입장이 기본으로 제공돼 수영장과 피트니스 시설을 모두 이용할 수 있다. 서울 웨스틴조선호텔 수영장의 높은 유리천장은 대형 배를 연상시켜 마치 바다 속에 있는 듯한 느낌을 주는 것이 특징이다. 이그제큐티브 타입 이상부터는 사우나 2인 무료 이용과 함께 이그제큐티브 라운지 혜택이 제공되어 조식과 애프터눈 스낵, 해피아워 칵테일을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다. (12월 24, 25일 및 2021년 2월 11, 12, 13일 제외)

롯데호텔 서울은 크리스마스 및 연말연시 전용 패키지 3종을 선보인다. 12월 15일부터 25일까지 이용할 수 있는 ‘조이풀 홀리데이’ 패키지는 크리스마스 케이크 연계 패키지다. 객실 1박, 조식 2인의 기본 혜택과 더불어 매년 색다른 콘셉트와 디자인으로 사전 예약 고객이 줄을 잇는 델리카한스의 크리스마스 케이크 1개와 롯데호텔 서울 레스토랑에서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상품권(5만원)이 추가 특전으로 제공된다. 선착순 70실 한정으로 롯데호텔의 시그니처 곰 인형 롯데호텔 베어 호텔리어 에디션 1개가 얼리버드 혜택으로 제공된다. 가족, 친구, 연인 등 투숙 형태에 따라 골라 이용할 수 있는 패키지도 있다. 11월 27일부터 12월 31일까지 투숙 가능한 ‘이어 엔드 홈 파티’ 패키지는 크리스마스 겸용 연말연시 패키지다. 공통 특전으로 제공되는 ‘인룸 다이닝 홈파티 스페셜’은 스테이크, 마르게리타 피자, 모듬치즈 등으로 구성되어 객실 내에서 파티를 즐기기에 제격이다. 키즈를 동반한 가족 고객이라면 객실 1박, 조식 3인(성인 2인, 소인 1인), 컬러링 키트 1세트가 추가로 제공되는 구성을 이용하면 된다. 레이디스 나잇 등을 위해 친구와 투숙하는 고객에게는 스위트 객실 1박, 레스토랑 상품권 30만원이 추가로 제공되는 구성을 추천한다. 연인과 단둘이 오붓한 연말을 보낼 수 있는 패키지도 있다. ‘로맨틱 이어 엔드’ 패키지는 11월 27일부터 12월 31일까지 투숙 가능하며 객실 1박, 조식 2인, 페닌슐라 라운지 & 바 스페셜 메뉴(스테이크, 디저트 및 글라스 와인 등) 2인, 피에르 바 시그니처 칵테일 2잔을 이용할 수 있다.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은 ‘윈터 홀리데이’ 패키지를 선보인다. 침실과 거실이 분리되어 있고 릴랙세이션 풀이 있어 여유로운 공간을 갖춘 남산 풀 스위트 또는 남산 풀 프리미어 스위트 객실 1박, 여유로운 아침을 맞이할 수 있도록 그라넘 다이닝 라운지 조식 2인, 반얀트리 스파의 감성을 담아 깊은 수면을 선사할 라벤더 향 수면 안대 1개, 겨울철 피부에 보습과 영양을 더해줄 라메르 수분 크림인 크렘 드 라 메르를 포함한다. 더불어 반얀트리 서울은 12월 5일부터 유럽의 크리스마스 거리를 재현한 윈터 빌리지를 개장해 낭만적인 시간을 선사할 예정이다. 윈터 빌리지에서는 커다란 크리스마스 트리, 따뜻한 감성의 조명, 크리스마스 마켓에 버금가는 윈터 하우스 등을 만나볼 수 있으며 동심을 자극하는 꼬마 기차도 운행된다. 윈터 빌리지 입장 및 꼬마 기차 탑승은 무료다. ‘윈터 홀리데이’ 패키지는 오는 12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진행된다.

이비스 앰배서더 서울 명동은 뉴트로 감성 옛 추억에 흠뻑 빠져 볼 수 있는 ‘추억의 명-동 오락관’ 패키지를 선보인다. 객실 1박, 전통차 2잔, 씨앗꿀호떡, 추억의 간식(꾀돌이, 추억의 쫀드기, 맥주 사탕), 추억의 장난감(공기놀이, 불빛 요요, 스네이크 큐브) 등으로 구성된다. 패키지에 구성된 전통차 2잔과 씨앗꿀호떡은 호텔 최고층에 위치한 르 바(Le Bar)에서 아름다운 명동의 도심 뷰와 남산 경관을 바라보며 함께 즐길 수 있다. 얼어있는 몸과 마음을 녹이고 건강도 함께 챙겨줄 전통차는 엄선된 명산지의 신선한 재료를 바탕으로 청귤차, 대추차, 유자차와 생강차 4가지로 구성되어 있으며 쫀득쫀득한 식감이 일품인 겨울철 대표 간식 씨앗꿀호떡과 함께 즐기기 안성맞춤이다. 안락함과 재미를 더해줄 추억의 간식과 장난감은 체크인 시 제공되며 어릴 적 그때 그 시절의 맛과 감성을 그대로 느낄 수 있도록 구성되어있어 특별한 겨울 휴가의 즐거움을 선사한다. 12월 1일부터 2021년 2월 28일까지 예약 및 투숙 가능하다.

노보텔 앰배서더 독산은 겨울 시즌을 맞는 오는 12월부터 행운을 뽑아볼 수 있는 ‘굿 럭 윈터’ 패키지를 3개월간 선보인다. 슈페리어 객실 1박과 헬스장, 실내 수영장, 사우나 시설 등이 포함된 휘트니스 클럽 이용 혜택 그리고 굿 럭 뽑기권 1회가 제공된다. 굿 럭 뽑기권에는 노보텔 앰배서더 독산 슈페리어 숙박권, 휘닉스 2인 조식 이용권, 체크아웃 연장 이용권, 객실 업그레이드 이용권, 라라츄 화장품 세트, 휘닉스 아메리카노 2잔 이용권, 휘닉스 스페셜 와인 2잔 이용권 등 다양한 상품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코인 뽑기 게임을 통해 선택된 상품 1개가 랜덤으로 제공된다.

여의도 메리어트 호텔은 2021년 2월 28일까지 ‘게더, 투게더’ 패키지를 진행한다. 우리 만의 파티를 즐기기 위해서는 여럿이 함께 있을 수 있는 충분한 공간이 확보되어야 한다. 그렇기 때문에 이번 패키지는 85㎡ 공간의 2 베드룸 이그제큐티브 스위트 객실이 제공된다. 객실에는 침실 2개와 욕실 2개, 그리고 요리를 할 수 있는 키친 설비가 구비되어 있다. 이번 패키지는 성인과 소인 구분 없이 최대 6인까지 투숙할 수 있다. 선물 같은 연말 파티를 즐길 수 있도록 추가 인원에 따른 추가 비용은 부과되지 않으며, 1개의 엑스트라 베드를 무료로 제공한다. 또한 패키지에는 파티 분위기를 무르익게 도와줄 파티 음식도 포함된다. 레스토랑 파티 패키지는 소믈리에 추천 와인 2병, 스파클링 워터 3병, BBQ 플래터, 훈제 연어, 버펄로 윙과 샐러드, 호주산 등심이 포함된 가든 샐러드, 허브 깔라마리, 치즈와 계절 과일 모둠 플래터, 크리스마스 케이크와 마카롱으로 구성된다. 이와 함께 투숙 기간 동안 호텔 내 피트니스, 사우나, 실내 수영장, 스쿼시 코트, 그리고 실내 골프 연습장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이비스 앰배서더 서울 인사동은 겨울을 맞아 따뜻한 온기를 느낄 수 있는 윈터 패키지를 선보인다. 스탠다드 객실 1박과 아이리버 휴대용 손난로 제공 및 오후 2시 레이트 체크아웃 혜택까지 포함된다. 아이리버의 휴대용 손난로는 한 손에 쏙 들어오는 콤팩트한 사이즈에 귀여운 동물 디자인으로 시선을 사로잡으며, LED램프 장착과 자동으로 온도를 유지해주는 기능까지 더해져 든든한 겨울나기 용품으로 사랑받고 있다. 손난로는 체크인 시 1회 1개 랜덤 제공된다. 12월 17일까지 예약 및 투숙 가능하다.

글래드 호텔은 오는 11월 23일부터 2021년 2월 28일까지 달콤한 코코아 한잔의 여유와 함께 따뜻한 객실에서 호캉스를 즐길 수 있도록 ‘달콤한 겨울’ 패키지를 선보인다. 서울과 제주의 글래드 호텔 전 지점에서 예약 가능한 ‘달콤한 겨울’ 패키지는 편안한 베딩 시스템을 자랑하는 객실에서의 1박과 글래드의 감성을 담은 글래드 로고 머그컵, 청정 바다의 천연 성분을 담은 마린 프렌들리 스킨케어 브랜드 앤디&마크의 핸드크림 1개를 증정한다. 또한 추운 겨울, 몸과 마음을 녹여 줄 이퀄 페루 코코아 1박스를 증정한다. 이와 함께 메종 글래드 제주는 제주 맛집으로 정평이 난 프리미엄 라이브 뷔페 레스토랑 삼다정에서의 조식 2인 혜택이 포함된다.

쉐라톤 서울 디큐브시티 호텔은 오는 12월 1일부터 2021년 2월 28일까지 ‘올 어바웃 윈터’ 패키지를 선보인다. 새콤달콤한 딸기로 만든 딸기 마들렌, 부드러운 마스카포네 크림 위에 딸기를 올린 딸기 마스카포네 타르트 등 앙증맞은 크기의 디저트 5종이 객실 내에 셋팅 되고, 얼어붙은 몸을 녹여줄 따뜻한 커피 혹은 티를 테이크아웃으로 즐길 수 있는 ‘올 어바웃 윈터’ 패키지는 투숙 다음날 든든한 아침 식사를 책임질 조식 뷔페 서비스를 포함한다. 테이크아웃 음료는 체크인 시 교환권으로 증정되며 로비 라운지.바 영업시간 중에만 이용할 수 있다.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강남은 오는 12월 31일까지 ‘러브 스토리 인 파리’ 패키지를 선보인다. 낭만적인 분위기 속에서 연인과 함께 잊지 못할 겨울을 만들어 줄 패키지로 스탠더드 객실 1박과 컨템퍼러리 레스토랑 앙뜨레에서 즐기는 프렌치 디너 코스가 함께 준비된다. 셰프가 엄선한 고급 식재료를 이용한 메뉴들과 디저트를 포함해 와인 페어링까지 제공되어 특별한 날을 기념하기에 제격이다. 뿐만 아니라 객실 안에서 로맨틱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샴페인과 프랑스의 대표적은 디저트로 손꼽히는 마카롱 세트가 제공된다. 수제 마카롱 브랜드 쿠키 시스터즈와 컬라보레이션을 통해 노보텔 강남에서만 만나 볼 수 있는 스페셜 마카롱을 따로 준비해 특별함을 더했다.

워커힐 호텔앤리조트는 추운 겨울 따뜻하고 편안한 휴식을 원하는 고객들을 위해 오는 12월 1일부터 2021년 2월 28일까지 이용 가능한 윈터 패키지 7종을 제안한다. 그랜드 워커힐에서는 3개의 객실 타입에서의 각 1박을 기준으로 다양한 구성의 혜택이 제공되는 ‘겨울 하루’, ‘겨울 휴식’, ‘겨울 풍경’ 패키지를 선보인다. ‘겨울 하루’는 딜럭스 룸에 더뷔페 조식과 파빌리온의 딸기 빙수가 포함되며, ‘겨울 휴식’은 딜럭스 스위트룸과 더 뷔페의 패밀리 조식이 제공된다. ‘겨울 풍경’의 투숙객은 클럽 스위트룸에서의 1박과 함께, 그랜드 워커힐 클럽 라운지와 파빌리온의 딸기 빙수를 이용할 수 있다. 더불어 아차산과 한강의 아름다운 겨울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비스타 워커힐에서는 웰니스 사우나 입장권이 포함된 ‘윈터 이스케이프’와 리바의 파이브 스타 칵테일이 제공되는 ‘윈터 겟어웨이’ 2종을 마련했다. 두 패키지 모두 비스타 딜럭스 룸과 더뷔페 조식이 공통적으로 포함된다. 마지막으로 운치 있는 겨울 아차산에 둘러싸여 아늑한 휴식을 즐길 수 있도록 구성한 더글라스 하우스의 ‘겨울 숲속 Ⅰ& Ⅱ’는 딜럭스 룸 1박과 함께 조식과 더글라스 아워를 즐길 수 있는 더글라스 라운지 혜택을 기본으로 한다.

포포인츠 바이 쉐라톤 서울 강남은 연말 파티 패키지를 출시했다. 스위트룸, 펜트하우스 레지던스룸, 펜트하우스 파티룸 3가지 타입의 여유로운 객실에서 파티 투고 세트를 즐길 수 있는 객실 패키지이다. 성인 4인이 부족하지 않게 즐길 수 있는 양으로 부드럽고 풍미가 가득한 트러플 메쉬 포테이토를 곁들인 오븐에 구운 로스트 치킨, 구운 야채들, 4가지 소스들, 빵 3종과 버터, 발사믹,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 샐러드 2종, 치즈와 샤퀴테리, 수제 피칸 타르트 1판으로 구성된 7가지의 메뉴들이 준비되어 한 층 업그레이드된 파티 무드를 완성시켜준다. 파티 투고의 경우 최소 3일전 전화예약이 필수이며, 에볼루션 레스토랑에서 직접 방문 수령이 가능하다.

목시 서울 인사동 호텔은 프라이빗 파티를 할 수 있는 ‘Sweet Suite’ 패키지를 선보인다. 스위트룸 1박과 파네토네, 와인 1병 그리고 파티 풍선이 제공된다. 파네토네는 천연효모를 발표시켜 만든 빵으로 이탈리아 가정에서 크리스마스에 직접 만들어 먹으며 새해의 행운을 기원하는 전통이 있다. 본 패키지는 메리어트 홈페이지에서 예약이 가능하다.

롯데호텔 제주는 문라이트 스위밍 낭만을 실현해 줄 ‘설래(雪來)는 온도(溫島)’ 패키지를 출시했다. 12월 1일부터 2021년 3월 1일까지 투숙 가능하며 객실 유형에 따라 커플, 키즈, 패밀리의 세 가지 상품으로 구분된다. 우선 커플형은 디럭스 가든 룸 1박, 조식 2인의 기본 혜택과 더불어 페닌슐라 라운지 스페셜 메뉴 2인 1회를 제공하고 시그니처 디퓨저 1개를 추가 특전으로 받을 수 있다. 아이를 동반한 가족 고객이라면 키즈형을 선택하면 된다. 디럭스 가든 패밀리 트윈 1박, 조식 3인(성인 2인, 소인 1인)과 아이들을 위한 익스트림 어린이 스포츠 클럽 ‘챔피언 R’ 소인 입장권 1회, 키즈 어메니티 1세트가 제공된다. 4인 이상의 가족이라면 프리미어 더블 가든룸 1박, 조식 4인, 라운지 스페셜 메뉴 4인 1회, 미니바 1회가 제공되는 패밀리형이 적합하다. 연박 시 상기 투숙 형태에 맞는 인원 수 만큼 더 캔버스 마스터셰프 런치 코스 1회를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세 가지 상품 모두 공통 특전으로 연중 32도의 따뜻한 수온을 유지하는 사계절 온수풀 해온에서 이국적인 겨울 수영을 즐길 수 있다. 카페 해온의 스페셜 메뉴도 특전으로 제공되는데 콰트로 포마지 피자, 새우 튀김 우동, 먹물 빠네 스프 등의 다양한 메뉴 중에서 선택 가능하다.

해비치 호텔앤드리조트 제주는 아름다운 경관에 둘러싸인 호텔에 머물며 편안한 겨울 휴가를 만끽할 수 있는 ‘코지 윈터’ 패키지를 2021년 2월 28일까지 선보인다. 수페리어 객실 1박과 푸른 바다를 배경으로 식사할 수 있는 섬모라의 조식 뷔페 2인 이용 혜택이 포함된다. 또한 시린 몸과 마음을 녹여줄 따뜻한 카페라떼와 쿠키 2인 세트를 제공하며, 실내외 온수풀 무제한 이용 혜택도 포함된다. 머물수록 큰 혜택으로, 2박을 하면 미니바 전품목 1회 무료 이용 혜택이 제공되며 3박을 하면 잔여 객실 상황에 따라 바다 전망의 객실로 업그레이드해준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