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지선 추모 이틀째, 안영미·김신영 라디오 취소…빈소 눈물바다
고(故) 박지선 비보가 전해진 이틀째 동료 연예인들이 슬픔을 감추지 못하고 있다.

지난 2일 서울 양천구 이대목동병원 장례식장에 꾸려진 박지선 빈소에는 배우 박정민을 시작으로 박보영과 문지윤, 개그맨 송은이, 김숙, 박성광, 김신영, 김민경, 유민상, 장도연, 김지민, 신봉선, 오지헌, 유세윤, 임혁필, 안영미, 양상국, 오나미, 정명훈, 김원효, 김수영, 송준근, 정범균 등이 줄이어 발걸음을 했다.

3일에도 방송인 장영란 등 동료 연예인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너무 갑작스러운 비보였던 탓인지 장례식장을 찾는 연예인들마다 눈물을 감추지 못했다. 이날 오후에는 KBS 후배 개그맨들이 찾아 빈소에 상주할 것으로 알려졌다.

안영미와 김신영은 이날 라디오 진행을 취소하는 등 방송가 일정에도 일부 변동이 있을 것으로 보인다.

개그맨 김영철은 자신이 진행하는 SBS파워FM(107.7㎒) `김영철의 파워FM`에서 "지선이가 힘든 얘기, 아픈 얘기를 잘 안하는 스타일"이라며 "난 지선이에 대해 모르고 있는데 작별을 해야 하니 미안하다. 영원히 기억하겠다. 지선아 고마웠고 행복하고 사랑해"라며 울음을 터트렸다.
박지선 추모 이틀째, 안영미·김신영 라디오 취소…빈소 눈물바다
온라인에서도 추모가 이어지고 있다.

박지선이 좋아했던 캐릭터 펭수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고인과 찍은 사진을 올리며 애도했다.

이밖에 강유미, 김고은, 백진희, 윤세아, 박하선, 김의성, 2PM 준호, 방송인 장성규, 박슬기, 허지웅, 홍지민, 김지민, 김영철, 정종철, 오지헌, 코요태 신지, 레드벨벳 예리, 현진영, 슈퍼주니어 이특, 샤이니 키, 백아연, 가희, 하리수, 신정환 등이 각각 추모에 동참했다.

박지선은 전날 오후 마포구 자택에서 어머니와 함께 숨진 채 발견됐다. 박지선 어머니가 쓴 것으로 추정되는 유서에는 딸이 앓던 질병과 관련된 내용이 언급된 것으로 알려졌다.

박지선은 2015년 청춘페스티벌 등 공식 석상에서 고등학생 때 피부과에서 오진해 박피 시술을 6번이나 받았고 후유증으로 휴학했으며, 대학교 때 병이 재발해 얼굴에 아무것도 바르지 못하게 됐다고 털어놓은 바 있다.

그는 최근 증세가 악화하면서 일정을 소화하기 어려운 상황이었던 것으로 전해졌다. 지난달 수술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으나, 피부병과 관련한 것인지 다른 질환인지는 알려지지 않았다.

발인은 오는 5일 오전 7시, 장지는 벽제승화원이다.

박지선 빈소 (사진=연합뉴스)

김현경기자 khkkim@wowtv.co.kr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