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지선 사망…빈소 찾은 송은이·박성광 `눈물바다`
2일 갑작스럽게 세상을 떠난 개그맨 박지선(36)의 빈소에 동료 연예인들의 발길이 이어졌다.

고인과 고려대 동문이자 절친한 사이인 박정민은 지난해 12월 MBC TV 예능 `나 혼자 산다`에 박지선과 함께 출연, 그에 대해 "내가 굉장히 좋아하고 고마워하는 누나"라고 각별한 신뢰를 전한 바 있다.

두 사람은 영화 시사회에서 만나 친분을 쌓았으며, 박지선은 박정민의 팬미팅 진행을 도맡았을 정도로 우정을 자랑했다. 두 사람은 EBS 인기 캐릭터 `펭수`를 열렬히 좋아하는 공통점도 지녔다.

조문객을 받기도 전에 가장 먼저 이대목동병원 장례식장에 도착한 박정민은 장례식장 앞에 붙은 고인과 고인 어머니의 사진을 보고 눈물을 흘렸다.
박지선 사망…빈소 찾은 송은이·박성광 `눈물바다`
뒤이어 박보영이 도착해 박정민과 슬픔을 함께했다. 박지선은 생전 박보영이 주연한 영화나 드라마의 제작발표회 진행을 도맡았다.

코미디계에서는 박지선을 유난히 아꼈던 송은이가 일찌감치 빈소로 달려와 눈물을 쏟았다. 송은이는 `예능 기대주`로 항상 박지선을 꼽으며 "기대되는 친구"라고 격려했고, 박지선도 이에 화답하며 여러 프로그램에서 함께했다.

`개그콘서트`에서 남다른 호흡을 보여줬던 박성광도 장례식장을 찾아 슬픔을 감추지 못했고 후배 김민경도 울음을 터뜨렸다.

빈소는 저녁이 훌쩍 지나 늦은 밤에 차려졌지만, 오는 4일 발인 예정이라 조문 기간이 길지 않아 심야에 추모하러 온 연예인들이 많았다.

온라인에서도 동료 희극인들이 고인의 죽음에 슬픔을 감추지 못하는 등 연예계 전반이 충격에 빠졌다.

안영미는 이날 MBC 라디오 `두시의 데이트 뮤지, 안영미입니다`를 진행하던 도중 비보를 전해 듣고 자리를 떠났다. 박지선의 소식을 접한 안영미가 큰 소리로 울음을 터뜨리자 노래가 나온 뒤 뮤지와 송진우가 방송을 마무리 지었다.

김원효는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한 사람이 무릎을 꿇고 기도하는 모습이 담긴 사진과 함께 "아니길 바랐지만… 우리 지선이를 위해 기도해주세요"라는 글을 게재했다.

오지헌도 "지선아"라는 글과 함께 기도하는 손 사진을 올리고 애도를 표했다. 영화평론가 겸 작가 허지웅은 "박지선 님과 어머니의 명복을 빈다"고 썼다.
박지선 사망…빈소 찾은 송은이·박성광 `눈물바다`
고인이 생전 예능뿐만 아니라 영화·방송가 행사 진행도 많이 맡는 등 전방위에서 활동한 터라 개그맨 정종철과 그룹 2PM 준호, 가수 현진영, 영화 번역가 황석희 등 연예계 각 분야 인물들이 추모 글을 올리고 비보를 믿지 못하겠다는 반응을 보였다.

배우 이윤지의 SNS에 올라 있는 지난 6월 박지선의 `덕분에 챌린지` 게시물에도 누리꾼들의 애도 물결이 이어지고 있다. "제발 아니기를 바란다", "오보였으면 좋겠다", "믿기지 않는다"는 내용이 대다수다.

한 누리꾼은 "넉살 좋고 남을 공격하지 않으면서도 재밌는 개그를 구사하는, 정말 좋아하는 개그맨이었다"고, 또 다른 사람은 "학창 시절 저를 웃게 만들어주신 분"이라며 고인의 명복을 빌었다.

※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이 있거나 주변에 이런 어려움을 겪는 가족·지인이 있을 경우 자살 예방 핫라인 ☎1577-0199, 희망의 전화 ☎129, 생명의 전화 ☎1588-9191, 청소년 전화 ☎1388 등에서 24시간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조시형기자 jsh1990@wowtv.co.kr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