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종닭 요리 뽐내기 온택트 이벤트` 10월 말까지 접수 ‘보양식부터 서양 요리까지’
사단법인 한국토종닭협회 문정진 회장이 `제1회 토종닭 요리 뽐내기 온택트 이벤트`에 참여한 응모자들이 전통 보양식부터 서양 요리 등 다양한 요리를 제출한 것에 감사 메시지를 전했다.

문정진 회장은 7일 "현재까지 접수된 요리를 살펴보고 놀라움과 따뜻한 감동을 받았다. 전통 보양식 방식으로 토종닭 요리를 한 응모자부터 서양 요리 방식으로 만드는 등 토종닭 요리의 글로벌화가 가능하다는 것을 확인시켰다"라며 응모자들에게 감사 인사를 했다.

특히 문 회장은 "토종닭 요리 뽐내기 온택트(온라인+비대면) 이벤트를 통해 전 세대와 국내 및 세계인이 공감하고 즐기는 영양만점이자 고급 식재료가 토종닭이라는 것을 알게 했다"라면서 "소중한 아내, 남편, 자녀를 위해 요리했다는 응모자의 사연과 요리 방법을 사진 혹은 영상으로 남긴 응모자 모든 분께 감사드린다"라고 덧붙였다.

실제로 접수처인 해당 협회 공식 홈페이지 이벤트 창에는 요리학과 학생부터 주부, 남편, 직장인, 은퇴자 등 다양한 연령대의 국민이 참여해 자신만의 레시피, 요리과정 그리고 정성과 감동까지 선사하고 있다. 특히 응모자만의 독특한 조리 준비 과정 공개는 댓글을 통해 높은 관심을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문 회장은 "`제1회 토종닭 요리 뽐내기 온택트 이벤트` 접수 마감이 앞으로 3주 정도 남았다"라며 "나만의 레시피로 만든 토종닭 요리 이벤트에 많은 분의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 그리고 면역력이 중요한 시대에 대표적인 건강 식재료인 토종닭을 많이 드시고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현명하게 이겨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한편 `제1회 토종닭 요리 뽐내기 온택트 이벤트` 응모 방법은 사진 분야와 동영상 분야로 나뉜다. 응모 방법은 ①사진+설명 게재 시 토종닭 구매 인증 사진과 함께 자신의 SNS에 토종닭 요리 과정을 찍은 이미지와 요리법 등 설명을 게재한 뒤 해당 인터넷 주소(SNS URL)를 한국토종닭협회 홈페이지 내 커뮤니티 `이벤트 게시판`에 링크 게재하면 접수 완료 ②동영상 게재 시 토종닭 구매 인증사진과 자신의 SNS에 올린 요리 과정 영상 인터넷 주소(SNS URL)를 한국토종닭협회 홈페이지 내 커뮤니티 `이벤트 게시판`에 링크 게재하면 접수 완료다.

시상내용은 △대상(1명):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고급 휴대폰 및 상품 △금상(1명):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위원장상+공기청정기 및 상품 △은상(2명): (농촌진흥청장상, 농협축산경제대표상)+스팀청소기 및 상품 △장려상(5명): 한국토종닭협회 회장상+홍삼정 및 상품 △참가상(참가자 전원): 한국토종닭협회 회원사 제품 등이다.

토종닭고기는 현재 한국토종닭협회 홈페이지 내 쇼핑몰, 전통시장, 대형마트, 온라인 쇼핑몰 등을 통해 한 마리 통째육과 부분 절단육으로 구매할 수 있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