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황의 귀환" 2020 나훈아 콘서트, 안방 1열서 본다
가수 나훈아가 추석 연휴 첫날 추석인 오늘(30일) 안방극장을 찾아온다.

KBS2는 오늘 오후 8시 30분부터 추석을 맞아 나훈아의 단독 콘서트 `2020 한가위 대기획-대한민국 어게인 나훈아`(이하 대한민국 어게인 나훈아)를 방송한다.

나훈아의 15년 만의 방송 출연이 될 이번 공연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국민들을 위로하고 과거 많은 위기 때마다 슬기롭게 극복한 대한민국이 다시 한 번 힘을 내자는 취지로 마련됐다.

이런 이유로 나훈아는 출연료 없이 공연에 임한 것으로 알려져 훈훈함을 더했다. 제작진은 "단순 방송 출연이 아닌 온 국민과 함께 힘을 내고 희망을 전달하는 취지에서 기획된 공연인 만큼 그 어느 때보다 진심을 다하고 싶다는 것이 가황의 마음"이라고 말했다.

공연은 지난 23일 언택트(비대면)로 1000명의 온라인 관객과 함께했다. 나훈아는 "오늘과 같은 공연은 태어나서 처음"이라며 새로운 공연 방식을 신기해 했다.

특히 오늘 `대한민국 어게인 나훈아`는 다시보기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아 특별함을 더한다.

제작진은 "처음부터 단순 방송 목적이 아닌 세상에서 단 한 번뿐인 `공연`으로 기획한 프로그램"이라며 "온 마음을 다해 즐길 수 있는 유일한 공연을 보여드리고 싶었기 때문에 다시보기 서비스 없이 방송된다"고 밝혔다.

KBS는 다시보기 대신 오는 10월 3일 밤 10시30분에 콘서트 뒷이야기를 담은 다큐멘터리 `대한민국 어게인 나훈아 스페셜-15년만의 외출`을 편성했다.

나훈아와 제작진의 6개월간의 공연 준비과정을 담은 미니 다큐멘터리로 제작진은 "나훈아가 직접 언택트로 공연하게 된 과정과 어려운 여건 속에도 변함없는 성원을 해준 시청자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2020 한가위 대기획 대한민국 어게인 나훈아 (사진=KBS)

이휘경기자 ddehg@wowtv.co.kr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