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은은 계몽군주” 유시민 논란…“썩어빠진 굴북 세력”
유시민 노무현재단 이사장의 `김정은 계몽군주` 발언을 놓고 27일 야권의 비난이 이어지며 논란이 계속되고 있다.

앞서 유 이사장은 북한 김정은 국무위원장의 사과 소식이 전해진 지난 25일 `10·4 남북정상선언 13주년 기념 토론회`에서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리더십 스타일에 대해 언급하며 "내 느낌에는 계몽군주 같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국민의힘 주호영 원내대표는 이날 페이스북 글에서 "대통령은 침묵하고, 대통령의 `분신`들이 요설을 퍼뜨리고 있다"고 비난했다.

주 원내대표는 "국민이 총살당하고 방화당한 끔찍한 사건을 얼버무리기 위해 해괴한 논리를 총동원하고 있다"면서 "유시민류 좌파들의 논리라면 `김정은이 이 정도 도발한 걸 다행으로 생각하자`고 나올 것"이라고 비판했다.

같은 당 허은아 의원은 "유시민 이사장의 공감 회로가 고장 난 듯하다"면서 "지금 대통령과 정부 여당이 공감해야 할 것은 김정은의 사과 이전에 우리 국민의 죽음을 함께 슬퍼하고 북한의 도발에 두려워하는 대한민국을 위로하는 것"이라고 페이스북에 글을 올렸다.

김기현 의원도 "민간인 사살행위는 전시에도 금지되는 반인륜적 범죄인데, 이런 범죄자에 대해 `계몽군주`라느니 `이례적`이라느니 호들갑 떠는 이 썩어빠진 굴북(屈北) 세력들의 정신승리는 가히 기네스북에 오를만하다"고 주장했다.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는 `북한은 계몽군주, 남한은 혼군(昏君·사리에 어둡고 어리석은 임금이라는 뜻)`이라는 짧은 글을 페이스북에 올려 유 이사장의 말을 비꼬았다.

이른바 `시무7조`라는 상소문 형태의 글을 청와대 국민청원에 올려 화제가 된 `진인(塵人) 조은산`(필명)은 자신의 블로그에 "계간(鷄姦·동성애) 군주와 북에서 상봉해 한바탕 물고 빨고 비벼댈 마음에 오타라도 낸 건 아닌가 싶다"고 글을 올렸다.

유시민 노무현재단 이사장 (사진=연합뉴스)

이호규기자 donnie@wowtv.co.kr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