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지 안에서 조깅에 캠핑까지 `쌍용 더 플래티넘 프리미어`, 조경특화로 생활만족도 높인다
최근 분양시장에서 차별화된 조경과 커뮤니티 시설은 단지 가치를 끌어올리는 핵심 경쟁력으로 꼽힌다. 과거에는 경로당과 어린이집 등 커뮤니티 시설의 종류가 다소 제한적이었지만, 삶의 질을 중시하는 수요자가 늘고 있는데다가 라이프스타일도 다양해지면서 커뮤니티 시설 영역도 점차 확대되고 있는 추세다.

이에 따라 건설업계에서는 높아진 수요자 입맛에 맞춰 단지 내 다양한 커뮤니티와 조경 시설을 선보이고 있다. 최근 분양에 나선 아파트의 커뮤니티 시설을 살펴보면, 실내체육관을 비롯해 사우나, 스카이라운지, 카페 등 입주민들의 여가활동이나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돼 있다. 이 외에도 단지 내 숲속 놀이터, 반려동물 놀이터, 도서관, 게스트하우스 등 분야는 더욱 다양해지고 있다.

또한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해 외출이 자제되면서 내 집에서의 쾌적하고 안락한 생활을 원하는 수요자들이 늘자 지하에 있던 커뮤니티 시설을 지상으로 끌어올리는 등 차별화 하는 경우도 속속 생겨나고 있다.

단지 내에서 여가와 문화생활을 모두 즐길 수 있는 조경 및 커뮤니티 특화 아파트의 인기는 분양성적에서도 확인된다. 지난 8월, 대구 수성구에 공급된 `더샵 수성라크에르`는 물놀이장, 피크닉가든, 펫가든 등 차별화된 조경시설을 갖추고 단지 내 독서실과 실내운동시설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을 마련하였다. 그 결과 128세대(특별공급 제외) 모집에 3,612건이 접수되면서 평균 28.2대 1의 높은 경쟁률로 청약 마감했다.

업계 관계자는 "최근 워라밸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부동산 시장에서 단지 내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과 특화조경은 이미 필수 요소가 됐다"라며 "우수한 커뮤니티 시설과 조경 시설은 청약성적에 영향을 줄 뿐 아니라 아파트 차별화에 기여해 집값 상승에도 큰 역할을 하기 때문에 그 중요성은 앞으로 더 커질 것"이라고 전했다.

이러한 가운데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에 남다른 조경공간을 갖춘 아파트가 경기 안성에도 공급 예정으로 이목을 끌고 있다. 오는 10월, 쌍용건설이 경기 안성시 공도읍 승두리 73번지 일원에 선보일 예정인 `쌍용 더 플래티넘 프리미어`다.

쌍용 더 플래티넘 프리미어의 가장 큰 특징은 단지 내에서 다양한 여가 생활을 한 번에 누릴 수 있는 원스톱 커뮤니티 시설과 대규모 조경공간이 조성된다는 점이다. 단지는 축구장 약 3배 규모의 조경공간이 조성되는 공원형 아파트로, 단지 곳곳에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을 함께 배치해 입주민의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우선 단지 내 부대시설의 옥상에는 루프탑 가든이 조성돼 입주민들의 모임 등 다양한 휴식 활동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멀리 나가지 않고도 도심 속에서 캠핑을 즐길 수 있도록 글램핑장이 또한 단지 내에 마련된다. 방문객을 위한 게스트하우스도 3세대가 설치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여름에는 물놀이 테마파크로 이용 가능한 테마놀이터와 펫팸족을 위한 반려동물 놀이터도 조성되는 등 입주민들의 휴식과 여가활동을 배려하는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을 선보인다. 다목적실내체육관, 실내골프연습장, 키즈실내놀이터, 북카페, 스터디룸, 공방 등도 조성할 계획이다.

입주민들은 `클린` 에코라이프도 누릴 수 있다. 단지 내에서 사계절 조깅을 즐길 수 있는 약 1.5km 길이의 칼로리 트랙을 마련할 계획으로, 입주민들은 밤늦은 시간에도 안전하게 운동을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산책로 구간에는 미스트 분수 등을 설치해 미세먼지 걱정 없는 쾌적한 보행공간까지 제공한다. 단지 인근에는 승두천 수변공원(예정)등이 위치해 있어 쾌적한 자연환경을 마주하며 휴식을 취할 수 있다.

이목을 끄는 이유는 이 뿐만이 아니다. 단지는 편리하고 풍부한 생활 인프라도 갖췄다. 오는 10월 오픈하는 스타필드 안성점이 가까이 위치하며 SRT 지제역, 평택 고덕삼성반도체공장 등도 가깝다. 안성 IC는 물론 공도 버스터미널도 가까워 어디든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또한 단지 내 국공립 어린이집뿐만 아니라 도보 통학이 가능한 공도초등학교, 1km 내에 위치한 중·고교까지 안심 교육환경도 갖추고 있다.

아파트 가치를 높이는 차별화된 조경과 커뮤니티에 입지적 장점까지 지닌 쌍용 더 플래티넘 프리미어는 지하 2층~지상 35층, 14개동, 총 1,696세대 규모의 랜드마크급 대단지로 조성된다. 주택형도 59㎡ 548세대, 74A㎡ 358세대, 74B㎡ 351세대, 84A㎡ 429세대, 129㎡(PENT-A) 2세대, 141㎡(PENT-B) 8세대로 다양한 평형대로 구성해 수요자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선택의 폭을 넓혔다. 단지는 남향 위주로 배치하였고, 4Bay 위주로 설계하는 등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했으며, 세대 면적타입 별로 평면을 개선하는 등 쾌적한 주거환경 구축에 심혈을 기울였다.

쌍용 더 플래티넘 프리미어의 견본주택은 경기도 평택시 소사동 107-9번지에 들어설 예정이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