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캠피싱 전문 보안기업 `팀카시아` 자체개발 24개 솔루션으로 몸캠피씽 위협 차단
사이버 공간에서의 범죄들은 가해자 실체를 정확하게 파악하기 힘들어 검거도 그만큼 어렵다. 또, 사태 해결에 기술력이 필요한 경우도 많아 개인이 직접 대처하기 힘든 경우가 대부분이다.

사이버 범죄 중에서도 몸캠피싱은 매년 피해자 및 피해금액이 늘고 있다. 또한 앞서 언급했듯 유포된 이후 사태가 종잡을 수 없을 정도로 커지고 홀로 대처하기가 어려우며, 피해규모를 예측할 수도 없다.

해당 범죄는 피해자의 `몸캠`을 유도해 영상으로 녹화하고 악성코드 설치를 유도해 연락처를 확보한다. 이를 토대로 피해자에게 유포하겠다고 협박을 가해 돈을 요구하며, 요구에 응하지 않을 시 온라인이나 지인에게 무작위로 전송한다.

하지만 피해 즉시 보안업체에 의뢰해 영상 유포를 기술적으로 막으면 피해를 입지 않고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IT 보안회사 팀카시아는 다년간 솔루션 개발에 많은 노력을 기울여 이를 바탕으로 자체적인 기술력을 확보했다. 팀카시아의 솔루션은 24가지에 달한다.

다양한 몸캠피씽 솔루션을 보유했기에 피해유형이나 협박 등 피의자들의 범행 패턴과 피해자의 운영체제 등에 따라 맞춤형 솔루션을 제안할 수 있다. 또, 실시간 모니터링으로 상황을 분석해 영상이 유포되지 않도록 사전에 차단하고 있으며, 유출이 돼도 즉각적인 삭제가 가능하다.

한편 몸캠피씽 전문 보안 기업 팀카시아는 "몸캠피싱을 해결하고자 보안업체를 선정할 때도 세심한 주의를 요한다."고 전하고 "일부 보안회사들은 기술력을 보유하지 못해 사태를 해결할 수 없는 곳들도 다수 존재하고 피해자의 협박 소재를 확보한 이후 피해자를 다시 협박하는 사례까지 발생했기 때문."이라고 덧붙였다.

이어 "오랜 기간 운영되어 왔는지, 자체적인 기술력을 보유했는지를 확인해본 후 업체를 선정해야 원만하게 위협에서 벗어날 수 있다."라며 "당사는 상담센터를 구축해 24시간 내내 무료상담이 가능하다."라고 강조했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