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최초 게이티드 커뮤니티 단독주택 공급... 프리미엄 단독주택 `의왕 라피아노` 주목
최근 라이프 스타일 변화로 단독주택 수요가 높아지는 가운데 국내 프리미엄 단독주택 브랜드 `라피아노(Lafiano)`가 여섯 번째 사업지를 선보일 것으로 알려지며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라피아노`는 알알이 모여 풍성한 한송이를 이루는 포도 품종 `Fiano`를 모티브로 한 단독주택 브랜드로, 아파트 단지의 편리한 시스템과 프라이빗한 단독주택의 장점을 결합해 기존 주거 공간과 차별화된 특징을 지니고 있다.

`라피아노`는 2017년 김포 한강신도시에서 첫선을 보였다. 이 단지는 개인 정원과 테라스, 개인 주차장 등 개인적인 공간을 최대한 확보하면서 아파트처럼 단지를 형성해 단독주택의 단점을 보완했다. 여기에 지하와 연결되는 썬큰(Sunken), 베이스먼트(Basement), 중정(Courtyard) 등 일반적인 주거 상품에서 찾아보기 힘든 특화 공간까지 마련하며 이목을 끌었다.

이에 해당 단지는 최대 205대 1이라는 경쟁률을 기록하며 나흘 만에 전 가구 완판을 기록하며 주거 트렌드 변화를 증명했으며, 파주 운정신도시, 고양 삼송지구 등 수도권을 중심으로 꾸준한 단지 공급을 통해 프리미엄 단독주택으로서의 입지 또한 높여가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경기 남부권 최초의 `라피아노`가 선보여질 예정이어서 주목받고 있다. `의왕 라피아노`가 그 주인공으로, 의왕시 최초의 게이티드 커뮤니티 단독주택으로 공급되어 지역은 물론 주 수요층인 3040세대의 높은 관심이 예측된다.

`의왕 라피아노`는 경기도 의왕시 삼동 621 단독 B블록에 지하 1층~지상 3층, 총 58가구 규모로 계획돼 있다. 해당 단지 설계는 프리미엄 단독주택 설계로 유명한 조성욱 건축가가 맡는다.

`의왕 라피아노`는 각 가구가 지하층부터 최상층까지 하나의 건물을 모두 사용하는 단독주택 구조로, 개인 정원, 테라스, 다락방 등이 전 가구에 제공된다. 입주민의 취향에 따라 바비큐장이나 파티 장소, 미니 수영장 등으로 활용할 수 있어 높은 주거 만족도가 예상된다.

이와 함께 타입별로 특화 공간이 마련될 예정이며, 라피아노 최초의 오픈 리빙룸(Open living room)이 선보여진다는 점도 눈여겨볼 만하다. 오픈 리빙룸(Open living room)은 계단과 연계해 3층까지 천장이 오픈돼 있어 보다 높은 개방감과 공간감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게이티드 커뮤니티(Gated community) 설계를 도입해 아파트에 버금가는 보안과 편의성을 갖출 전망이다.

각 가구에는 삼성 홈 IoT 시스템도 적용된다. 삼성 홈 IoT는 사물인터넷시스템과 인공지능기능을 결합한 기술로, 음성만으로도 다양한 기기를 한 번에 작동하고 제어할 수 있다. 공기 질과 온도, 습도 조절이 가능한 삼성 에어 모니터 역시 기본 제공될 예정이다.

또한 `숲세권 단지`로 주목받고 있는데, 단지 주변으로는 덕성산 산책로와 왕송호수, 생태공원 등이 위치해 쾌적한 자연환경도 가까이 누릴 수 있다. 이와 함께 의왕덕성초등학교와 병설 유치원, 의왕부곡중학교, 의왕고등학교 등이 도보권에 자리해 자녀가 있는 가정의 높은 만족도가 기대된다. 생활 인프라 시설로는 이마트 의왕점, 하나로마트 의왕농협부곡점, 부곡동 주민센터, 스포츠센터 등을 이용할 수 있다. 홍보관은 9월 오픈 예정으로, 경기도 의왕시 삼동 580-2에서 사전 예약제를 진행하고 있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