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트프로-경관조명, 물속에서도 방수되는 라인투광조명 출시
라이트프로는 IP68을 획득한 완전방수 라인투광조명 OL(Outdoor LINE LIGHTING)시리즈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LED조명 중 실외에 설치되는 제품들은 날씨에 의한 비나 온도차에 자주 노출되기 때문에 누수와 결로에 취약점을 없애는 것이 관건이라 할 수 있다. 또한 LED라인투광조명의 경우 옥외제품으로 높은 곳에 설치가 이뤄지거나 간접조명으로 매립되기 때문에 설치후의 사후관리 부담이 큰 제품이다.

이번에 라이트프로에서 선보인 OL시리즈는 기존 라인투광등의 문제가 되어 왔던 누수와 결로현상을 특허기술 ‘방수성이 강화된 LED 조명기구’을 개발하여 해결 하였다. 한국산업규격 KS C IEC 60529의 방진방수등급(침범, 먼지, 수분대항 등급) IP68 최고등급을 획득하여, 그 기술력을 입증 받았다. 설치 후에 걱정 없이 10,000시간이상을 사용할 수 있고, 1M 이상 물속에서도 방수가 가능한 혁신적인 제품이다.

제품군은 18W~54W 소비전력으로 구분되어 있으며. 색상이 변하여 관광지나 공원 또는 리조트 등에 화려하게 적용되는 RGB색상의 60W으로 제품까지 공급하고 있다. 20˚/30˚/50˚/60˚/110˚/확산까지 다양한 배광각으로 주문생산이 가능하다. 사람의 눈이 닿기 쉬운 아파트경관조명, 옥외조명에 설치시에 빛공해나 눈부심 방지 설계가 용이하다.

라이트프로는 다양한 LED조명군을 직접개발 및 제조하여 최근 경관조명으로 주목 받고 있으며, 스포츠조명, 디밍조명, 협각조명 써치라이트 및 무대조명과 보행등 등 폭넓은 제품군을 구비하고 있다.

제조사이면서도 비전조명 등 LED조명개발과 디자인, 경관조명 맞춤설계, 시뮬레이션 및 컨설팅, 납품, A/S까지 원스톱 토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