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노트20 출시되자 갤럭시S10 5G·노트9 가격 하향… ‘국대폰’ 주목
지난 8월 삼성전자의 하반기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노트20이 출시되었고 개통 시작 첫 주에 40만대 이상 개통되며 순항하고 있다. 이는 갤럭시노트10의 첫주 개통량인 50만대보다 약 10% 적은 수치이다. 코로나19 영향으로 침체된 스마트폰 시장을 고려해보면 갤럭시노트20은 나쁘지 않은 성적을 거두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이런 가운데 지난 1일 ‘2020 갤럭시 언팩 파트2’ 행사를 통해 갤럭시Z폴드2가 공개되었고 애플의 첫 5G 스마트폰인 아이폰12 시리즈 또한 10월 공개를 앞두고 있다. 아이폰12 시리즈는 아이폰 시리즈 중 가장 많은 종류로 총 4종이 출시되며 다크 블루 색상이 추가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처럼 신형 스마트폰이 잇따라 출시를 앞두자 80만 명의 회원이 활동하는 온라인 스마트폰 공동구매 카페 ‘국대폰’은 기존 스마트폰의 가격을 크게 하향하며 많은 소비자들의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내용에 따르면 공시지원금이 크게 오른 갤럭시S10 5G 모델을 카페 추가지원금을 적용해 할부원금이 0원에 판매하고 있고 재출시된 갤럭시노트9 또한 10만 원대로 높은 인기를 보이고 있다. 뿐만 아니라 갤럭시노트10 모델도 40만 원대로 출시 당시에 비해 몸값을 크게 낮췄다.

또한 최대 100% 할인이 적용되며 할부 부담 없이 구입이 가능한 모델도 늘었는데 갤럭시A80, 갤럭시A31, 갤럭시A21s, 갤럭시A90, 아이폰SE2, 아이폰X, 아이폰XR, 아이폰7 등 20 여종 인기 스마트폰이 최저가를 갱신했다.

국대폰 관계자는 “신모델이 잇따라 출시되자 기존폰의 가격이 큰 폭으로 내려갔다. 무조건 최신폰 구입이 아닌 가성비 좋은 스마트폰을 찾으신다면 더할 나위 없는 구입 찬스”라고 설명하며 “일부 모델에는 갤럭시 버즈 플러스, 에어팟2와 같은 고가의 프리미엄 사은품이 제공되고 있으니 많은 관심바란다.”라고 전했다.

이밖에도 국대폰은 아이폰12 시리즈 사전예약 알림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는데 알림서비스를 신청만해도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과 사전예약 진행 시 무료 문자 알림 서비스를 받아볼 수 있고 알림서비스를 통해 개통까지 진행하면 에어팟 프로, 아이패드, 애플워치 등 고가의 프리미엄 사은품까지 받아볼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네이버 카페 ‘국대폰’에서 확인할 수 있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