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짓말의 거짓말’ 이일화, 이유리의 딸 빼앗아 버렸다


‘거짓말의 거짓말’ 이일화가 역대급 캐릭터의 탄생을 알렸다.

지난 4일 첫 방송된 채널A 새 금토드라마 ‘거짓말의 거짓말’은 흥미진진한 스토리와 명품 배우들의 명연기로 시청자들을 사로잡았다. 이 가운데는 온화함 속 냉정함을 지닌 김호란을 완벽하게 소화한 이일화가 있다.

극 중 이일화는 화장품 기업 D.O 코스메틱의 CEO이자 지은수(이유리 분)의 시어머니인 김호란으로 분해 열연을 펼쳤다. 선한 외면 뒤 악한 내면을 지닌 김호란은 아들을 잃은 상실감과 며느리에 대한 복수심으로 가득 찬 인물.

이날 방송에는 아들을 잃고 복수심에 불타는 김호란의 모습이 그려졌다. 과거 누구보다 따듯한 모습으로 은수를 품어주던 호란은 아들의 죽음 이후 변했다. 남편 살인죄로 호송되는 은수의 모습에 분노하던 호란은 살기 가득한 모습으로 은수의 목을 조리는가 하면, 분노가 극에 달했는지 충격으로 쓰러지기도.

알고 보니 은수는 가정폭력의 피해자였다. 또한 이 모든 사실을 호란은 이미 알고 있던 것. 아들의 명예를 위해 은수의 병원 진료 내역까지 조작하면서 사실을 숨긴 호란은 이후에도 은수의 주변 사람들을 매수, 결백을 주장하는 은수를 끝까지 방해했다.

벼랑 끝까지 몰아붙인 호란은 은수를 찾았다. 은수의 아버지가 죽어 아기를 보살펴 줄 사람이 없자 아기의 보호자를 자청하고 나선 것. 은수와 팽팽한 기싸움을 펼치던 호란은 “그 아이 나 달라. 니가 밉고 끔찍해도 내가 그 아이 친할머니다. 그래도 살인자 엄마보다 D.O 후계자로 사는 게 아이를 위해 더 낫지 않냐”며 은수를 흔들었고, 결국 아이를 데리고 갔다.

호란은 냉정하고 잔인했다. 은수에게 아이가 크는 모습을 사진으로 보내주며 호의를 베풀었던 호란. 하지만 그 사진은 거짓이었다. 출소 후 자신이 속았음을 알고 찾아온 은수에게 “벌써 알았냐. 우리 집 도우미 딸인 거”라며 통쾌한 듯 미소를 지어 보이는가 하면, “갖다 버렸다. 남의 걸 뺏었으면 니 것도 내놔야 한다. 그게 세상에 이치다”며 귓가에 속삭이는 호란의 모습은 안방극장에 분노는 물론, 지금껏 볼 수 없었던 역대급 캐릭터의 탄생을 예고했다.

이처럼 이일화는 기존의 친근하고 따듯한 이미지를 완전히 탈피, 겉모습은 온화하지만 내면은 섬뜩한 냉기를 품은 김호란을 특유의 섬세함으로 완벽하게 그려냈다. 특히, 차가운 눈빛, 서늘한 표정으로 캐릭터를 그리고 있는 이일화의 모습은 새로운 인생 캐릭터의 탄생을 기대케 한다

한편, ‘거짓말의 거짓말’은 매주 금요일, 토요일 밤 10시 50분에 방송된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