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스타엑스 주헌, `그댄 행복에 살텐데` 커버 공개…허스키 보이스+격정적 감성 폭발


몬스타엑스의 주헌이 남다른 가창력을 드러낸 커버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주헌은 최근 몬스타엑스의 공식 유튜브 채널 및 네이버 V 라이브 채널을 통해 리즈(Leeds)의 `그댄 행복에 살텐데` 커버 영상을 공개했다.

해당 영상 속 주헌은 녹음실에서 스타일리시한 검은 셔츠 차림으로 훈훈한 비주얼을 자랑하며 등장, 허스키하면서 시원시원한 보컬로 깊은 감성을 터뜨려 최고의 몰입을 선사했다. 실제 무대를 펼치는 듯 격정적인 에너지와 열정을 쏟은 커버 영상은 음악 팬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몬스타엑스의 래퍼 주헌은 앨범의 수록곡 전곡 랩 메이킹을 하고, 꾸준히 자작곡을 발표하고 있다. 최근 발표한 새 앨범 `판타지아 엑스(FANTASIA X)`에서는 자작곡 `플로우(FLOW)`와 `스탠드 업(Stand Up)`을 수록하는 등 남다른 프로듀싱 능력을 뽐냈다. 특히 지난 2018년 발표한 솔로 믹스테이프 `DWTD`는 미국 빌보드 `월드 앨범 차트` 8위, 아이튠즈 `케이팝 앨범 차트` 10개 지역 1위를 기록했다. 또 후배 그룹 크래비티에게 자작곡 `JUMPER(점퍼)`를 선물하면서 후배에 대한 따뜻한 애정과 함께 다재다능한 음악적 역량을 드러내기도 했다.

앞서 주헌은 MBC `복면가왕`에서 `반 가왕파로서 직접 무대에 선다! 내 노래 최고예요`로 등장해 강렬하고 야성미 넘치는 래퍼의 모습과 매력적인 음색을 가진 보컬리스트의 모습을 두루 선보이며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그런 그는 `그댄 행복에 살텐데` 커버 영상에 대해 "`복면가왕` 3라운드에서 부르려고 했던 발라드"라면서 "몬베베가 좋아했으면 좋겠다"라고 팬들에 대한 애정을 드러내기도 했다.

한편, 몬스타엑스는 첫 미국 정규앨범 `올 어바웃 러브(ALL ABOUT LUV)`의 수록곡 `썸원스 썸원(SOMEONE`S SOMEONE)`으로 `2020 엠티비 비디오 뮤직 어워즈(2020 MTV Video Music Awards)`의 `베스트 케이팝(BEST K-POP)` 부문 후보에 노미네이트 됐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