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모랜드, ‘대한민국 예술문화인대상 시상식` 한류 아이돌 부문 수상 영예
글로벌 걸그룹 모모랜드(MOMOLAND)가 ‘대한민국 예술문화인대상 시상식’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모모랜드는 지난 12일 서울 강남구 라마다 호텔에서 열린 `제8회 대한민국 예술문화인대상`에서 한류 아이돌 부문 상을 수상하며 글로벌 걸그룹으로서의 높은 인기를 증명했다.

모모랜드는 “이렇게 귀한 상을 주셔서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더 좋은 모습으로 보여드리도록 노력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한류아이돌 부문 상을 받은 모모랜드는 지난 6월 발매한 스페셜 앨범 ‘Starry Night(스태리나잇)’으로 주요 음원 차트를 석권하며 인기를 입증한 바 있다.

또 모모랜드는 13일 0시 기준 약 4억 4000만 뷰를 기록한 히트곡 ‘뿜뿜’의 뮤직비디오 외에 2억뷰 달성을 앞둔 ‘배엠(BAAM)’ 뮤직비디오, ’배엠(BAAM)’ 안무 영상, ‘뿜뿜’ 안무 영상, ‘바나나차차’ 뮤직비디오까지 총 5개의 1억 뷰 돌파 영상을 보유하고 있다.

‘제8회 대한민국 예술문화인대상 시상식’은 경제나 제조 산업에서 사회의 중심축으로 변하고 있는 문화산업에서 큰 역할을 하고 있는 예술, 문화, 스포츠인을 선정해 수여하는 시상식이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