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데이트 장소, 부천 카페 `벌툰` 넷플릭스 카페로 주목
저렴한 비용으로 만화책부터 마사지기, 오락기, 보드게임까지 즐길 수 있는 힐링 공간으로 부천 카페 ‘벌툰’이 주목 받고 있다. 부천에 없던 새로운 데이트코스 문화인 벌툰 브랜드가 생겨나면서 고객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특히 가장 눈에 띄는 것은 단연 ‘넷플릭스’이다. 사람들의 접촉이 많고 밀폐된 영화관이 대신 넷플릭스가 시청이 가능한 개방형 방이 따로 설치되어 있어 인기가 좋다. 무엇보다 데이트코스로 커플들이 많이 방문하면서, SNS상에서도 부천 데이트 코스로 주목 받고 있다.
새로운 데이트 장소, 부천 카페 `벌툰` 넷플릭스 카페로 주목
또한 감성을 자극하는 유럽풍의 화려한 인테리어로 SNS상에서도 인테리어 사진이 자주 등장하고 있다. 부천역 벌툰의 인테리어는 `파리지앵` 신상 인테리어로 유럽 파리를 연상케 하는 고급 인테리어로 여행 속에서 느낄 수 있는 힐링을 함께 즐길 수 있게 만들어진 컨셉이다.

현재 오픈 이래 지속해서 매출을 달성하고 있다. 특히 매장 입구에는 무인 키오스크를 설치하여 고객들은 편하게 키오스크를 통해 음료와 먹거리들을 주문 결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매장에서는 인건비를 줄일 수 있어 서로 윈윈 효과를 얻고 있다.

현재 부천역 벌툰의 긍정적인 매출과 후기 반응들이 올라오면서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사장님들도 지점에 방문하여 직접 매장을 확인하고 창업 문의를 남겨주고 있다는 것이 관계자 측의 설명이다.

이에 본사는 8월 19일(수) 건대역 근처에 위치한 매장에서 직접 소규모 사업설명회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커피빈 6년 경력에 벌툰 매장만 수십 개 관리 중인 카페창업의 신화 ‘박서희 초대 강사’가 진행하는 이번 사업설명회는 실제 매장에서 인테리어, 판매되는 먹거리, 무인 키오스크, 카페창업의 현 상황, 실제 가맹점들의 매출부터 순수익, A급 점포추천, 일반 카페와 다른 점 등 인터넷에 없는 고급 창업 정보들을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벌툰 베스트 메뉴 시식, 실제 매장체험, 인증샷 이벤트, 등 재미난 이벤트적인 요소들이 첨가된 프로그램들로 구성이 되어 있어 카페창업을 준비하는 예비창업자들에게는 꼭 한번쯤은 방문해봐야 할 사업설명회!’라고 입소문이 퍼지고 있다.

관계자는 “이색사업설명회에 방문해주시는 예비창업자분들께서 위생적인 설명회를 들을 수 있도록 청결한 환경 유지를 위해 방문자 전원 마스크 착용, 비접촉식 발열 체크 후 입장, 손 소독제 배치, 매시간 매장 내부청소를 진행하며 위생 강화에 철저히 신경을 쓰고 있다”라고 전했다.

한편 만화카페창업 대표브랜드 벌툰은 전국에 약 70개 이상의 가맹점을 개설하였으며 예비창업자들을 위해 무료 사업설명회를 개최하여 예비창업주들에게 정보제공 및 맞춤 상담의 도움을 주고 있다. 이외에 아이센스리그PC방, 치킨의 민족, 스터디카페 초심, 꼬치의 품격 등의 다양한 브랜드가 함께 운영되고 있는 대형 프랜차이즈 기업이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