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탐캐시(LMCH), 중남미 지역 카이보닷컴과 업무 협약 체결
블록체인 기반 핀테크 플랫폼 라탐캐시(LATAM CASH)는 FHL게임즈가 운영하고 있는 카이보닷컴과의 전략적 협력을 통해 중남미 지역에서 블록체인 생태계 확장에 나섰다.

카이보닷컴은 2020년 하반기 예정된 글로벌 게임들의 서비스 출시를 시작으로, 라탐캐쉬 기반 결제 서비스 및 메시징 앱 서비스를 제공해 중남미 지역에 특화된 블록체인 플랫폼 생태계 확장을 계획 중이다.

카이보닷컴은 멕시코, 브라질, 페루 등 중남미 25개국에서 10년 이상 운영 중인 게임 및 디지털 콘텐츠 유통 플랫폼으로, 2019년 기준 누적 가입자수 약 2000만명 이상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다.

또 중남미 지역에 던전앤파이터 등 국내 유명 온라인 게임을 전파했으며, 현재 포인트블랭크, MU, 건즈 등 온라인 게임 퍼블리싱 및 배틀그라운드 스팀핀 등의 유통 사업을 진행 중이다.

카이보닷컴을 운영하는 FHL게임즈는 올해 유망기술기업의 글로벌 진출을 지원하는 기관인 본투글로벌센터의 중남미 지역 블록체인 부분의 파트너사로 선정되며 법률, 특허, 회계, 투자, 마케팅, PR(홍보) 등의 경영 컨설팅은 물론 목표시장의 잠재고객을 발굴하고, 현지 시장 전략 및 제품을 검증하는 PMF(Product-Market-Fit) 프로그램의 지원을 받고 있다. 추후 글로벌 기업, 투자자, 액셀러레이터 등 주요 현지 채널들과의 수요 연계형 파트너십을 통한 로드쇼, 데모데이에 참가할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질 예정이다.

올해 상반기 카이보닷컴은 블록체인 패밀리 특허 세계 1위 블록체인 기술 기업인 코인플러그와 협력을 통해 카이보 키핀(Kaybo Keepin) 서비스를 도입하고, DID(Decentralized Identity) 및 2방향 인증시스템을 도입하는 등 블록체인 기반 인증서비스를 진행 중이다.

이를 통해 라탐캐시(LATAM CASH) 서비스를 중남미 현지 120개 결제 채널과 연동되는 K-coin 결제 시스템과 연계해 카이보닷컴에서 서비스되는 게임들의 원활한 결제를 지원하고 있다.

특히 2020년 상반기 카이보닷컴을 통해 서비스가 시작된 `League of Angels 3`는 카이보 키핀(Kaybo Keepin) 및 라탐캐시(LATAM CASH) 서비스와 연동되어 빠르게 유저수가 증가하고 있다.

또한 2020년 하반기 대형 게임들이 카이보닷컴을 통해 서비스될 예정이어서 이를 통해 카이보 키핀(Kaybo Keepin) 및 라탐캐시(LATAM CASH)의 폭발적인 사용자 수 증대 및 성장이 예상되고 있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