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증시 하락…기업실적·FOMC회의 주시



연준, 29~29일 FOMC 회의 진행…기준금리 논의

공화당 상원대표 "법적 보호 없는 부양책, 통과 안시켜"




워런 버핏, BoA 추가 매수…총 240억 달러 보유

비자↓, 실적 부합…코로나로 카드 사용량 감소




화이자↑, 2분기 실적 예상치 상회·가이던스 상향

3M↓, 마스크 수요에도 2분기 실적 예상치 하회




맥도날드↓, 2분기 순이익 전년 대비 68% 감소

스타벅스↑, 2분기 실적 시장 예상치 상회

이베이↓, 2분기 호실적에도 시간외거래서 하락




항공업종↑, 코로나19 확산 주춤에 저가매수 유입

자동차 기업 GM·포드·니오 등 상승

AMD, 2분기 매출·주당순이익 예상치 상회



WTI↓, 코로나19 확산·추가부양책 논의

금값↑, 사상최고가 경신…장중 1,980.57 달러




[3대 지수]

화요일 뉴욕 3대 지수 일제히 하락 마감했습니다. 나스닥이 1% 넘게 내리면서 10,400선 초반까지 하락했고요. 다우지수 0.77%, S&P500도 0.65% 하락했습니다. 뉴욕증시는 FOMC 회의 그리고 기업실적을 주시한 가운데 박스권에 머물다 마감 전 공화당 상원 대표가 코로나 부양책과 관련해서 양보할 생각이 없다고 밝히면서 낙폭을 키우는 흐름을 보였습니다.

[섹터]

업종별로는 등락이 엇갈린 가운데 부동산과 전기·가스 등 경기방어 업종이 상승불을 켰고요. 기술과 소비재 업종은 하락했습니다.

[미국 은행]

전일장 낙폭을 보였던 대형은행주, 워런 버핏이 대규모로 뱅크오브아메리카 주식을 사들였다는 소식에 전반적으로 조금 회복했습니다. 뱅크오브아메리카 1% 가까이 올랐고요. US뱅코프와 JP모건도 0.4%대 상승했습니다.

[비자]

비자는 장 마감 후 매출과 주당순이익 모두 예상치에 부합하는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하지만 코로나 사태로 카드 사용량은 감소하면서 시간외거래에서 1.8% 하락하고 있습니다.

[화이자]

이어서 개장 전 실적을 발표한 바이오기업 화이자는 시장 예상을 웃도는 실적에 1년 치 가이던스까지 상향 조정하면서 4% 가까이 올랐습니다.

[3M]

반면 코로나 팬데믹속에서 마스크를 대량으로 판매한 3M은 마스크 이외의 분야에서 부진한 실적을 보여 4% 넘게 내렸습니다.

소비업종도 전반적으로 부진했습니다.

[맥도날드·스타벅스]

맥도날드는 전년 동기보다 68%가 감소한 순이익을 발표하는 등 실적이 예상치를 밑돌면서 2%대 하락했는데요. 장 마감 후 실적을 발표한 스타벅스는 매출과 주당순손실 모두 시장 예상치를 넘어서면서 시간 외 거래에서 3% 가까이 오르고있습니다.

[이베이]

이베이도 마감 후 실적을 발표했는데요. 매출과 주당 순이익 모두 시장 예상치를 상회했지만 시간 외에서는 3%대 하락하고 있습니다.

[델타·카니발·라스베가스샌즈]

이어서 관광업종도 살펴보겠습니다. 항공사 제트블루는 예상은 부진한 실적에도, 코로나 19 확산세가 둔화함에 따라 항공업종이 전반적으로 오르면서 낙폭을 줄였습니다. 델타, 아메리칸 에어라인 등 항공주 대부분 1~3%대 상승을 보였고요. 크루즈 회사 카니발과 로열 캐리비안베이도 5% 넘게 오랐습니다. 라스베가스 샌즈도 상승하는 등 관광 업종은 좋았습니다.

한편 월요일장 회복을 보였던 MAGAT은 다시 주춤했습니다.

[MAGAT]

테슬라는 번스타인에서 투자의견을 하향 조정한다고 밝혀 4% 넘게 내렸고요. 알파벳은 도이체방크에서 목표가를 상향 조정했지만 주가에 큰 영향을 미치진 못했습니다. 1.6% 내린 선에 마감했습니다.

[AMD]

지난주 금요일부터 급등을 보이는 AMD도 장 마감 후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호실적을 발표하면서 시간 외 거래에서 10% 가까이 급등하고있습니다.

[GM·포드·니오]

테슬라가 하락한 반면, 자동차업종 중에서 GM과 포드는 1~2%대 올랐고요. 전기차 니오는 5% 넘게 상승했습니다.

이어서 상품시장 살펴보겠습니다.

[국제유가]

국제유가는 미국의 코로나 19 확산과 추가부양책 논의를 주시한 가운데 어제의 상승분을 반납했습니다. 서부택사스원유 1.4% 내린 41달러에 마감했습니다.

[금값]

금 가격은 다시 한번 사상 최고가를 경신했습니다. 전거래일보다 0.7% 올라 1,944달러 선에 거래됐습니다.

[달러인덱스]

달러 인덱스는 연준의 재정부양책을 주시한 가운데 0.7% 내린 93포인트선에 움직이고 있습니다.

유민희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