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움바이오, 자궁내막증 치료제 후보물질 유럽 임상 2a상 신청
희귀난치성질환 치료제 연구개발업체인 티움바이오가 자궁내막증 신약후보물질(TU2670)의 유럽 임상 2a상 승인 계획을 러시아연방 보건부 MOH(Ministry of Health of Russian Federation)에 신청했다고 28일 밝혔다.

티움바이오는 지난 17일 TU2670의 유럽 임상 2a상을 우크라이나의 임상승인기관인 SEC(The State Expert Center of the Ministry of Health of Ukraine)에 신청한 후 러시아, 이탈리아, 폴란드, 체코에 순차적 신청 계획을 공시한 바 있다.

임상 시험 기관들의 임상 시험 참여 관심도, 이전 유사 임상 참여 경험, 국가별 환자 등록률 등을 다수 전문가들과 사전 조사하여 유럽 다국가임상을 진행하기로 결정했다는 것이 업체의 설명이다.

티움바이오 관계자는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임상시험의 환자 등록에 있을 어려움을 사전에 예방하고자 담당 Global CRO인 IQVIA 및 다수 전문가들의 조언을 받아 환자모집이 용이한 국가를 시작으로 세분화해 다국가 임상시험을 신청하기로 결정했다"고 말했다.

티움바이오는 TU2670 임상 2a상을 통해 80명의 자궁내막증 여성 환자들을 대상으로 유럽 내 5개국 총 40개의 임상시험기관(우크라이나 5개 기관, 러시아 6개 기관)에서 자궁내막증에 대한 약효를 검증하기 위하여 TU2670 반복 경구 투여에 대한 안전성, 약동학, 약력학을 확인할 예정이다.

티움바이오는 TU2670의 임상1상 결과를 바탕으로 대원제약에 국내 지역에 대한 자궁내막증 및 자궁근종 적응증의 조기 기술이전을 성공한 바 있으며, 대원제약은 현재 자궁근종으로 국내 임상2상 시험을 추진중이다.

홍헌표기자 hphong@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