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나폰, 아이폰XR 갤럭시A40 SKT공짜폰 기획전 보조금상향
SKTelecom은 지난25일 아이폰XR의 보조금을 상향시켰다. 이는 신제품 아이폰12출시전 기존 세대의 스마트폰의 재고를 소진하기 위함으로 현재 SKT측 재고현황 상 아이폰XS는 재고소진이 완료되었고 아이폰XR은 2천대가량 남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따라 갤럭시노트20과 아이폰12 갤럭시z플림 5G 갤럭시 폴드2등 다양한 신제품이 하반기에 출시되면 소외되는 대표적인 모델들을 서둘러 소진하려는 움직임이라는 관측이다.

아이폰XR은 아이폰11 이전에나온 세대로 알루미늄비다에 1200만화소 카메라 6.1인치 리퀴드 레티나디스플레이(고해상도)를 탑재했다.

아이폰시리즈는 평균 수명이 3년에서 4년까지 사용이가능하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지원하는만큼 소비자들의 오랜 수명을 기대할 수 있는 제품이며 아이폰XR은 배터리가 아이폰XS시리즈보다 더욱 오래간다는 장점을 지니고 있다.

또한 5G모델의 비싼 요금제에 거부감이 있는 소비자는 아이폰XR처럼 4G모델을 선호하고있다.

스마트폰 공동구매 카페 `사나폰` 에서는 `아이폰XR`의 재고를 소진하기위해 할인 판매중이며 같은날 공시지원금이 대폭상향된 `갤럭시A40`은 기기변경/번호이동 모두 저렴한 가격으로 풀려 4G모델을 기다려온 소비자의 선택의 폭을 넓혔다.

이와같은 결정은 SKT측 내부에서도 5G요금제와 전국망의 부족한 현실에 소비자에 불만을 잡재우기위해 4G모델을 기획 지원금상향 공짜판매를 하게 된 계기로 볼 수 있다.

갤럭시A40은 전국 대리점 재고 조사결과 1천대 미만이며 아이폰XR은 2천대 미만인 만큼 빠른 소진이 예상된다.

요금제는 저가요금제부터 고가요금제까지 보조금이 대폭상향된 만큼 굳이 비싼요금제를 사용하지 않아도 할인을 충분히 받고 구매가 가능하다. 아이폰XR 과 갤럭시A40 재고소진 기획전은 네이버 카페 `사나폰`에서 알아볼 수 있다.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