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촌에프앤비와 허닭의 전략적 업무제휴 협약식. (왼쪽) 황학수 교촌에프앤비 총괄사장, 소진세 교촌에프앤비 회장, 허경환 허닭 공동대표, 김주형 허닭 공동대표 사진=교촌에프엔비 제공

교촌은 지난 9일 닭가슴살 전문 브랜드 '허닭'과 전략적 업무협약(MOU)를 체결하고 허닭 온라인몰 내 교촌 HMR 브랜드관을 오픈했다고 27일 밝혔다.

교촌과 허닭의 MOU는 HMR 제품 개발 및 생산, 온라인 유통 판매, 육계공급망 구축 등에 대한 협력을 주요 골자로 한다.

이번 협약 체결로 교촌은 허닭의 온라인 유통 판매 채널과 자체 빅데이터(Big data) 분석 기반의 수요예측 시스템을 통해 온라인 HMR 시장에서의 비즈니스 역량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허닭은 교촌의 R&D역량과 육계공급망을 활용하게 됨으로써 상호 시너지를 통한 상생 협력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이후 교촌과 허닭은 급성장하는 온라인 HMR 시장의 노하우(Know-how)를 공유하며 메뉴 개발과 생산에 대한 협력을 지속한다는 계획이다.

교촌 소진세 회장은 “이번 MOU로 온라인 HMR 시장에서의 교촌의 빠른 성장을 기대한다”며 “양사가 상호 발전할 수 있도록 협력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27일 오픈한 허닭 온라인몰 내 교촌 브랜드관에는 기존 출시된 '교촌 닭갈비 볶음밥' 2종 외에 최근 개발 완료된 새로운 HMR 제품들이 추가로 선보인다. 새롭게 출시되는 HMR 제품은 닭가슴살 핫바 2종, 닭가슴살 원형 스테이크 2종, 닭가슴살 큐브 스테이크 2종, 구운 주먹밥 2종, 브리또 2종 등 총 10개 제품이다.


조세일보 / 박병우 전문위원 pabw@joseilbo.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