빵집폰 아이폰11 및 갤럭시S20·노트10 할인행사
하반기 출시 일정이 예상되는 애플 아이폰12 시리즈의 경우 새롭게 5.4인치 모델이 추가되면서 총 4종의 모델을 선보일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따라 다양한 예상이 나오는 가운데, 스펙, 디자인, 가격대 등에 대한 유저들의 관심도 늘어나고 있다. 특히, 이번 모델에서 디자인에서 기존 모델과 다른 변화 혹은 이 전 모델로 회귀하는 디자인을 선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새롭게 적용되는 디자인은 아이폰4, 5 모델과도 비슷한 각진 스타일을 가질 것으로 예상되는데, 최근 이미 출시된 아이패드 프로 3세대에서도 보여준 디자인이 적용될 것으로 보인다.

새로운 디자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가격대는 카메라 추가 및 OLED 패널로의 교체 등으로 인해 상승할 것으로 예상되기도 했으나, 최근에 나온 정보에 따르면 아이폰12 시리즈 중 5.4인치 아이폰12, 6.7인치 프로 맥스 OLED 패널에 삼성디스플레이의 독자적인 기술인 와이옥타 기술이 적용되면서 패널 가격이 최대 20%가량 하향될 것으로 알려지면서 원가 절감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이는 아이폰12 시리즈 출고가에도 영향을 줄 것으로 예상되면서 긍정적인 예상이 나오고 있다.

이러한 소식이 들려오면서 업계는 기존 출시모델에는 한시적으로 파격적인 공시지원금 상향등을 통해 스마트폰 구매고객에게 최대 할인을 진행하고 있다. 온라인 공구카페 빵집폰에서는 아이폰12 출시를 앞두고 아이폰11을 비롯한 구형 아이폰 모델부터 갤럭시 S20, 노트10 등도 파격적인 할인이 진행되고 있다.

아이폰11 시리즈는 공시지원금과 더불어 추가할인혜택을 받으면 기존 출고가의 반절 수준인 50만 원대부터 구매가 가능하며, 아이폰X 64G, 아이폰8 모델은 최저 0원 수준으로 내려가면서 파격적인 할인이 이어지고 있다. 최근 출시된 아이폰SE2 모델 역시 10만 원대 구매가 가능하다.

더불어 갤럭시 모델 가운데는 갤럭시S20 시리즈와 갤럭시노트10 시리즈가 갤럭시노트20 출시일을 앞둔 상황에서 최저 30만원대부터 구매가 가능해지면서 판매량 증가가 전망되고 있다.

이러한 파격적인 할인은 신제품 출시를 앞둔 상황과 더불어 최근 코로나 19의 영향이 벗어나는 보이지만 아직 정체된 시기에 소비자들의 구매 비용부담을 낮추기 위한 것으로 보인다. 관계자는 이 상황을 잘 이용하면 원하는 기종을 저렴하게 구매해볼 수 있다고 전했다.

스마트폰 온라인공구전문 네이버카페 빵집폰에서는 다양한 스마트폰 할인이 진행되는 가운데, `아이폰 프로모션`, `갤럭시S20 할인프로모션`, `갤럭시노트20 사전예약` 등이 인기를 얻고 있다. 이외에 더 다양한 할인소식은 해당 카페에서 확인해볼 수 있다.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