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롯데면세점 제공

롯데면세점(대표이사 이갑)은 지난 20일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와 함께 면세점에 입점한 중소기업 브랜드를 홍보하기 위해 '면세점 입점 기업 특별 판촉 왕홍(網紅) 방송'을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롯데면세점 월드타워점에서 지난 20일 오후 7시부터 진행된 이번 라이브 방송은 중국 전자상거래 업체인 '핀둬둬(拼多多)'를 통해 4시간 동안 생중계했다. 이날 참여한 '왕홍'은 스타라운지에 설치한 부스에서 직접 제품을 시연하며 중국 네티즌에게 실시간으로 국내 제품의 우수성을 알렸다. 이날 아이소이, 시크릿뮤즈, 크레이지몽키, 언파 등 국내 중소기업 뷰티브랜드 10개사의 40여 개 제품을 소개했다.

이번 행사는 중국인에게 인기가 많은 'K-뷰티' 제품들이 코로나19로 인해 해외 진출 판로가 막히자 롯데면세점과 KOTRA가 중소 브랜드를 해외에 알리고 상품 판매촉진을 위해 기획한 것으로 언택트 시대에 맞춰 온라인 채널을 활용해 진행했다.

롯데면세점은 지난해에도 '왕홍 라이브 쇼 페스티벌'을 개최하여 클리오, 웨라쥬 등 토종 화장품 브랜드 23개를 소개했다. 또 중소·중견 뷰티 브랜드가 모인 편집숍 형태의 '블루밍 뷰티'관을 부산점, 제주점 등에서 운영하며 국내 브랜드를 해외에 알리는 데 앞장서고 있다.

박성훈 롯데면세점 판촉부문장은 “이번 온라인 판촉행사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우수한 국내 브랜드를 해외에 알릴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조세일보 / 황상석 전문위원 hss0916@joseilbo.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