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린(Clean) 상권으로 삶의 질 높여… `루원시티 2차 SK 리더스뷰` 오피스텔 계약 진행
상권과 인접한 오피스텔은 주거 편의성이 높아 부동산 시장에서 선호도가 높다. 여기에 유해시설 및 유해업종을 제한하고 있는 지역 상권 인근에 위치할 경우 쾌적한 상권으로 삶의 질까지 높일 수 있어 `1석 2조`라는 평가를 받는다.

상권이 가까이에 있으면 단지에서 멀리 벗어나지 않고도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는 데다, 이 같은 장점으로 인해 임대수요도 꾸준하다. 특히 최근 들어 집 근처에서 원스톱 생활인 가능한 `올인빌(All in Village)`이 주거 트렌드로 떠오르면서 상권이 잘 갖춰진 주거공간을 원하는 수요자들이 크게 늘고 있다. 이에따라 풍부한 상권의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오피스텔이 인기를 얻으며 시세는 물론 임대료도 계속해서 상승하는 분위기다.

실제 KB부동산 리브온 자료에 따르면 경기도 고양시 삼송지구에 위치한 `e편한세상 시티 삼송` 오피스텔 전용 77㎡의 일반 평균 매매가는 현재(2020년 6월 기준) 5억5000만원으로 1년 전 시세인 4억3250만원과 비교해 1억이 넘는 상승세를 보였다. 전세가 역시 같은 기간 동안 5000만원이 상승해 3억7500만원을 형성하고 있다.

이 오피스텔은 신세계 복합쇼핑몰인 스타필드를 걸어서 이용할 수 있다. 무엇보다 주변이 주거단지와 함께 조성된 신도시이기 때문에 유해시설이나 유해업종이 없는 `클린 상권`이다. 또한 인근 원흥지구에는 이케아가 개점했으며, 지하철 두 정거장 거리인 구파발역에 롯데몰 은평점, 가톨릭대 은평성모병원이 위치해 있어 편리한 생활환경을 자랑한다.

최근 빠르게 조성되고 있는 인천 서구 루원시티 내 중심상업지구(예정)와 가정지구 상권도 각광받고 있는 곳 중 하나다. 지구단위계획상 유해시설 및 유해업종을 제한하고 있어 상권이 쾌적하고, 일대 유동인구를 모두 흡수할 수 있어 상권의 성장이 기대된다.

일대에 공급되는 신규 오피스텔도 분양도 활기를 띠고 있다. 루원시티 내에 들어설 SK건설의 `루원시티 2차 SK 리더스뷰` 오피스텔이 대표적이다. 루원시티 내 상권 인프라 혜택을 가까이에서 누릴 수 있어 최대 수혜 단지로 꼽힌다.

`루원시티 2차 SK 리더스뷰` 오피스텔은 지하 4층~지상 최고 47층, 10개동으로 오피스텔, 아파트, 근린생활시설이 함께 들어서는 2300여 가구 규모의 대규모 복합단지에 위치하며, 이중 오피스텔은 전용면적 22·32㎡ 529실이다.

뛰어난 교통여건도 눈길을 끈다. 인천지하철 2호선 가정역과 가정중앙시장역을 이용할 수 있으며 서울지하철 7호선 연장선 석남역이 2021년 개통 예정이어서 서울방면으로의 이동이 한층 수월해 진다. 또한 2027년경엔 석남역에서 루원시티를 거쳐 청라국제신도시까지 7호선 연장선이 개통될 예정이어서 인천 서북권을 대표하는 교통 허브가 될 전망이다.

또한 루원시티는 루원복합청사 건립 예정으로 향후 인천 서북부 지역의 중심도시로 육성될 계획이어서 수요 증가 및 인프라 개선이 꾸준할 전망이다. 단지 내 근린생활시설과 더불어 청라, 가정지구의 생활편의시설도 근거리에서 이용 가능하다.

입주민을 위한 피트니스 센터, GX룸 등 입주자 전용 커뮤니티도 조성되며, 사용자 편의를 고려한 주방가전과 붙박이장, 빌트인 가구 등이 제공돼 공간 효율을 높였다. SK텔레콤과 협의를 통해 스마트폰으로 홈 네트워크 시스템과 홈기기를 제어하는 첨단 홈 IoT도 내놓는다. 지역 열원을 이용한 냉방으로 관리비 절감이 가능한 점도 돋보인다. 견본주택은 인천시 서구 경서동 956-9에 마련됐다.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