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 400대 중 28대 국내 판매
-구매자 대상 서비스 컨트랙트 통합형 골드 제공


다임러트럭코리아가 메르세데스-벤츠 악트로스 최상위 제품인 '뉴 악트로스 에디션 1을 한정 판매한다고 7일 밝혔다.
다임러트럭코리아, '뉴 악트로스 에디션 1' 한정 판매

새 제품은 업계 최초로 트럭의 사이드 미러를 대체한 미러캠을 비롯해 이전 세대에 비해 총 60여 가지의 혁신 기술이 적용돼 있는 게 특징이다. 이 외에도 세이프티 패키지와 드라이빙 및 컴포트 패키지, 미디어 시스템, 수납함, 라이트 패키지, 엑스트라라인 익스클루시브 패키지 등 최상위 트림다운 운전자 중심의 편의 품목이 기본으로 들어간다.

외관은 한정판 제품의 특징이 고스란히 드러난다. 전면에는 4개의 LED 헤드램프와 에디션 1 크롬 레터링이 적용된 LED 라이팅 선바이저, 프론트 일루미네이션 스타로고와 블랙 쉴드 그릴의 조화가 눈길을 사로 잡는다. 여기에 크롬 도어 스텝, 스테인리스 리어 액슬 캡, 리어 프레임 커버가 적용돼 돋보이는 측면과 후면을 연출한다.

트럭커의 업무 공간이자 휴식 공간인 실내는 스타로고 프로젝션 웰컴 라이트를 탑재해 차에 오르기 전 문을 여는 순간부터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낸다. 이 외에도 8가지 색상의 앰비언트 라이트, 나파 가죽 콕핏 및 가죽 도어 노브, 전동식 선 롤러 블라인드, 전용 프리미엄 플로어 매트를 기본으로 넣었다. 프리미엄 컴포트 베드와 900㎜ 와이드 이층 침대, 스타로고 베드 커튼도 갖춰 프리미엄 트럭이 줄 수 있는 편안함을 제공한다.

파워트레인은 벤츠 트럭 라인업 중 가장 강력한 최고 630마력 급의 직렬 6기통 OM473 엔진과 메르세데스 파워시프트 3(MPS 3) 자동/수동 겸용 12단 변속기가 맞물린다.

한편, 최상위 한정 판매를 기념해 구매자에게는 특별한 서비스와 혜택이 제공된다. 우선 동력 계통 5년/무제한 마일리지 보증 연장을 비롯해 3년간 일반 부품의 보증 연장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유지관리 및 소모품 정비까지 제공되는 올인원 서비스 상품인 서비스 컨트랙트 통합형 골드가 기본으로 주어진다. 또 40만원 상당의 벤츠 순정 컬렉션 제품을 출고 축하 기념품으로 증정한다. 전 구매자에게 수입 상용차 유일 멤버십 프로그램인 메르세데스서비스 카드의 골드 멤버십 혜택도 제공한다.

뉴 악트로스 에디션 1은 세계적으로 400대 한정으로 나오며 국내에는 28대가 판매될 예정이다. 연내 공식 출시를 앞두고 있고 가격은 미정이다.

구기성 기자 kksstudio@autotimes.co.kr

▶ 타다, 프리미엄 1주년 기념 이벤트 진행
▶ 재고 털어낸 인피니티 서초·부산 전시장 문 닫았다
▶ 폭스바겐, 고성능 티구안 R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