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질 경쟁력과 혁신 성과 확인

한국타이어가 글로벌 완성차 브랜드 제너럴 모터스에서 진행한 '올해의 우수 공급업체 시상식'에서 '2019 GM 올해의 우수 공급업체'로 선정됐다고 29일 밝혔다.
한국타이어, ‘'2019 GM 올해의 우수 공급업체' 선정


1992년부터 매년 열리는 올해의 우수 공급업체 시상식은 GM이 거래 중인 전 세계 자동차 부품업체 가운데 혁신적이고 뛰어난 가치를 창출한 우수 업체를 선정해 시상하는 행사다. 특히 품질과 물류, 공급망 등 다방면에 걸친 종합 평가를 통해 업체를 선정한다.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온라인 행사로 진행된 이번 시상식에서 타이어 부문은 한국타이어를 비롯한 미쉐린, 브릿지스톤, 콘티넨탈 등 6개 글로벌 타이어 브랜드가 수상했다.

한국타이어는 지속적인 R&D 혁신에 기반한 품질 경쟁력을 바탕으로 파트너십을 유지하고 있다. 최근에는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에 신차용 타이어 공급 계약을 체결하며 전략적 협력 관계를 한층 강화했다. 한국타이어는 이번 GM 우수 공급업체 선정을 바탕으로 북미 시장에서 글로벌 기술력을 알리고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를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포르쉐 카이엔과 아우디 SQ8 TDI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하는 등 글로벌 프리미엄 완성차 브랜드에 대한 신차용 타이어 공급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 2020년 하반기 달라지는 자동차 관련 제도
▶ 아우디코리아, Q3 스포트백 출시
▶ 한불모터스, 푸조·시트로엥·DS 오토모빌 순정 휠 할인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