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심 속 자연을 누리다…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3차` 주목
최근 부동산시장에선 자연환경 속 주거지가 인기다. 자연환경은 아름다운 조경과 조망을 제공할 뿐 아니라 공기정화, 미세먼지 저감효과까지 뛰어나기 때문이다.

국립산림과학원 연구 자료에 따르면, 도시숲은 일반도시지역과 비교해 평균 미세먼지 농도 25.6%, 초미세먼지는 40.9%를 낮춰주는 것으로 조사됐다. 또한 대기오염물질 저감은 물론 도심 열섬현상도 완화시켜주는 것으로 확인됐다.

자연환경이 주는 효과가 수요자들의 주거지 선택 요소에도 영향을 끼쳤다. 최근 주택산업연구원에서 발표한 `2025 미래 주거 트렌드 보고서`에 따르면 주거지 선택에 가장 중요한 요소로 자연의 쾌적성(35%)이 가장 많은 선택을 받았다. 이어서 교통 편리성(24%), 생활 편의성(19%)으로 조사됐다.

이렇다 보니 각 도시마다 자연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총력을 다하고 있다. 일례로 인천 송도에서는 랜드마크시티 1호 수변공원이 조성될 예정이다. 총면적 26만3,000㎡, 사업비만 230억원이 투입되는 이 사업은 수변광장, 전망카페, 수경시설 등이 계획됐다. 사업이 완료되면 4.2km 길이의 해안가를 거닐며 인천대교와 서해바다를 한 눈에 볼 수 있다. 또한 인천경제청은 집수 기능을 갖춘 폴 설치를 통해 지상에서 물을 뿌려 수목의 잎이나 대기 중 미세먼지, 염분 등을 세척해 오염성분을 저감시키는 다목적 시스템도 구상 중이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도시숲, 도시수변공원은 아름다운 경관과 대기오염물질 저감 효과까지 제공해 인근 아파트에 살고자 하는 수요자가 늘어나는 추세" 라며 "특히 최근에는 단지 상품에 미세먼지, 바이러스 등 공기오염 물질을 차단하는 설계를 도입한 아파트가 더욱 인기를 누리고 있다"고 말했다.

랜드마크시티 1호 수변공원이 조성되는 송도랜드마크시티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3차`도 자연에 사는 아파트로 주목을 받고 있다.

단지는 인천시 연수구 송도동 397-5번지 일대에 들어서며 지하 2층~지상 최고 49층 8개동, 전용면적 84~155㎡, 1,100가구 규모로 구성된다. 단지는 세련된 외관설계(커튼월룩)를 적용하고 대부분 남측향(남동·남서) 배치와 넓은 동간거리로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다.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3차는 12일(금) 사이버 모델하우스 오픈을 예정하고 있다. 청약은 6월 24일(수)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5일(목) 1순위 청약이 진행되며, 한국감정원 `청약홈`에서 접수할 수 있다. 이어 7월 2일(목) 청약 당첨자를 발표하며, 12일(일)~18일(토) 7일간 모델하우스(인천 연수구 송도동 399-13 위치)에서 당첨자 계약이 진행될 예정이다.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3차는 랜드마크시티 1호 수변공원이 바로 앞에 위치해 대기오염물질 저감효과는 물론 아름다운 서해바다를 바라보며 가벼운 산책과 조깅도 즐길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이미 조성된 달빛축제공원도 가까워 그야말로 자연환경 속 아파트로 거듭날 전망이다.

게다가 단지는 `H 클린알파 2.0`을 도입해 미세먼지와 바이러스 등 공기오염 물질을 차단해주는 설계까지 적용했다. 또한 현대건설 홈 IoT 시스템 `하이오티(Hi-oT)` 기술도 적용해 조명 및 난방 제어, 에너지 사용량 조회 등 스마트한 생활을 누릴 수 있다. 스마트폰으로 택배 조회, 엘리베이터 호출 등이 가능한 서비스도 예정돼 있다.

단지 내 다양한 커뮤니티시설도 도입된다. 미세먼지로부터 자유로운 차별화된 실내 키즈 놀이터인 H 아이숲과 O2 어린이집, O2 골든라운지 등이 꾸며져 입주민들의 안전하고 여유로운 여가 생활을 돕는다.

여기에 대형 교통호재도 눈길을 끈다. 인천지하철 1호선 연장에 따른 송도랜드마크시티역(가칭, 2020년 12월 개통 예정), 수도권 제2외곽순환도로(인천~안산구간 예비타당성 통과), GTX-B(수도권광역급행철도, 예비타당성 통과) 노선, KTX연장(설계사업 진행 중, 출처: 한국철도시설공단) 등이 계획돼 있다.

또한 단지 앞으로 초등학교(2021년 예정), 중학교(2022년 예정) 부지가 있어 걸어서 통학 가능하며, 1km 내에 총 4개의 중·고교가 개교할 예정이다. 채드윅국제학교, 인천대, 연세대 국제캠퍼스, 인천 카톨릭대 등도 가까워 교육환경이 좋고 단지 주변으로 도서관 부지도 계획 돼 있어 학생들의 도서관 이용이 매우 편리할 것으로 보인다. 현대프리미엄아울렛, 코스트코, NC큐브커낼워크, 롯데마트, 홈플러스 송도점, 트리플스트리트 등은 물론 이랜드몰(예정), 롯데몰(예정), 송도 세브란스병원(예정)도 들어설 예정으로 각종 생활편의시설이 많다.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3차 견본주택은 사업지 인근에 지어지며 6월 12일 사이버 모델하우스로 운영 될 예정이다. 입주는 2023년 10월 예정이다.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