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완료 된 택지지구 인프라 누린다.. 송파 위례신도시 복층 오피스텔 특별분양 `주목`
코로나19로 인한 부동산 시장의 침체 속에서도 생활 인프라를 즉시 누릴 수 있는 택지지구가 수요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택지지구는 기존 대도시의 인구과밀을 해소하고 주변 지역의 균형발전을 위해 조성되는 이른바 `계획도시`로, 주거지역과 상업지역이 효율적으로 분배되는 것은 물론 근린공원 등도 함께 조성돼 쾌적한 주거여건을 갖추기 마련이다. 또한 이러한 생활 인프라들을 가까이서 누릴 수 있다는 점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그러나 택지지구는 계획부터 설립까지 여러 단계를 거치며 조성까지 오랜 시간이 소요된다. 이에 입주 후에도 실제 주거 인프라를 누리는 데까지 몇 년을 더 기다려야 하는 사례가 늘고 있고, 교통 개발 사업도 무산되는 등 위험에 노출되기도 한다.

이런 가운데, 위례신도시가 개발 완료 단계에 접어들며 수요자들의 이목을 사로잡고 있다. 위례신도시는 생활 편의시설과 교육시설, 수변공원 등 이미 조성된 인프라를 바로 누리는 편리한 주거생활이 가능한 것은 물론, 택지지구 특성상 가격적인 면에서 진입이 수월한 만큼 향후 미래가치 상승도 함께 기대해 볼 수 있다.

부동산 전문가는 "현재 조성 중인 택지지구의 경우 인프라가 미비해 오랜 기간 불편함을 겪는 경우가 많다"면서, "위례신도시는 안정적인 주거 인프라에 업무지구 개발 등 자족기능까지 더해진 만큼 주거 인프라를 바로 이용할 수 있는 입주예정 단지를 눈여겨보는 편이 좋다"고 조언했다.

완성된 인프라를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위례신도시 신규 부동산에 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가운데, KB부동산신탁이 시행하고 은일종합건설이 시공하는 `송파 위례신도시 수아주`가 특별분양 중으로 눈길을 끌고 있다.

`송파 위례신도시 수아주`는 위례신도시 주차장 4블럭에 위치하며, 지하 6층~지상 15층 1개동, 전용 18㎡ 총 279실로 조성된다. 2022년 10월 입주 예정으로, 입주 즉시 위례신도시의 생활인프라를 모두 누릴 수 있다.

`송파 위례신도시 수아주`는 5호선 거여역과 약 8분 거리에 있어 이를 통해 종로3가, 광화문, 여의도 등지의 업무지역으로 환승 없이 이동이 가능하고, 3호선 오금역과 9호선 올림픽공원역 환승을 통해 강남으로 이동도 편리하다. 여기에 서울외곽순환도로 송파 IC, 송파대로, 동부간선도로 등 광역도로망으로의 진입이 수월하고, 위례신도시~거여동간 직선도로(위례서로)도 임시 개통돼 접근성이 더욱 개선됐다.

향후 위례-신사선(2027년 예정), 위례트램(2024년 예정) 등도 개통되면 신도시 내 교통환경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이밖에 위례-과천선(위례신도시~경기 과천), 8호선 추가역 개통 등도 논의되고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이 기대되는 대목이다.

생활인프라도 풍부하다. 사업지는 송파구에 위치한 만큼 가든파이브, 문정동 로데오거리, 삼성의료원, 송파체육문화회관 등 송파구의 풍부한 생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또한, 위례신도시에 들어선 스타필드시티와 이마트 트레이더스몰, 트랜짓몰 등 각종 쇼핑시설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단지와 인접한 곳에 거원초와 거원중이 위치해 있고, 산빛초,거암초,거암중,거여고 등의 다양한 초중고교들이 신설될 예정으로 우수한 교육환경도 기대된다. 단지 바로 옆에는 근린공원이 조성될 예정이며, 인근에 조성될 축구장 10배 규모의 장지천 수변공원 및 휴먼링(청량산~장지천~창곡천~탄천으로 이어지는 친환경 산책로)과도 가까워 주거환경은 더욱 쾌적해질 전망이다.

차별화된 특화설계도 주목된다. `송파 위례신도시 수아주`는 전 실에 4.1m 층고의 복층 설계가 적용돼 탁 트인 공간감과 함께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시켜 공간 효율성이 높고 개인 취향에 따라 복층 공간을 침실, 서재, 작업실 등으로 구성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각종 편의시설도 우수하다. 실내는 풀퍼니시드 시스템을 적용해 실수요자들의 주거 만족도를 극대화할 예정이며, 넉넉한 자주식 주차장과 보일러실 소음이 없는 전 실 지역냉난방 시스템을 도입해 쾌적한 환경을 마련, 높은 입주 만족도가 예상된다. `송파 위례신도시 수아주` 분양홍보관은 서울시 강동구 올림픽로 654, 삼영빌딩 2층에 위치한다.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