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장 414km 주행"…쉐보레, 2020년형 볼트EV 공개
제너럴모터스(GM) 계열 브랜드인 쉐보레(Chevrolet)는 9일, `2020년형 볼트EV`를 공개하고 사전계약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쉐보레에 따르면 볼트EV는 국내 장거리 전기차 시장의 문을 연 기념비적인 모델로 새롭게 출시되는 2020년형 모델은 기존 대비 31km가 늘어난 414km의 동급 최장 1회 충전 주행거리를 인증 받은 것이 특징이다.

또 볼트EV는 뛰어난 효율과 다이내믹한 퍼포먼스를 동시에 만족시켰다.

업그레이드 된 66kWh급 대용량 신규 배터리 패키지는 LG화학이 공급하는 288개의 리튬-이온 배터리 셀로 구성돼 최적의 열 관리 시스템으로 운용, 효율과 배터리 수명을 극대화했다.

이를 통해 동급 전기차 중 최장 1회 충전 주행거리인 414km 실현은 물론, 급속충전 시 1시간 만에 배터리 용량의 80% 충전이 가능하다.

황준하 지엠테크니컬센터코리아 전무는 "볼트EV는 배터리 에너지를 극대화해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장거리 주행을 할 수 있는 모델"이라며, "LG화학과의 협업을 바탕으로 한 최신 배터리 테크놀로지를 적용해 배터리 팩의 크기나 구조 변경 없이 획기적으로 1회 충전 주행거리를 늘릴 수 있었다"고 말했다.

카허 카젬(Kaher Kazem) 한국지엠 사장은 "신형 볼트EV는 주행거리를 획기적으로 높여 전기차 소비자들이 우려하는 주행거리에 대한 두려움(Range anxiety)을 완전히 해소할 것"이라며, "동급 유일 전기차 전용 플랫폼을 바탕으로 구현된 넓은 실내공간과 최적화 된 주행성능은 물론 전기차에 특화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편의 사양으로 소비자들에게 최고의 만족을 제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최장 414km 주행"…쉐보레, 2020년형 볼트EV 공개
송민화기자 mhsong@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