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안타증권, `티레이더 프리미엄 서비스` 오픈

유안타증권은 8일 개인 주식투자자들을 대상으로 보다 차별화된 매매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티레이더 프리미엄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 서비스는 세력의 수급, 수주 및 지분 변동 공시, AI 산출 미래가치, 계절성 등 주가 등락에 영향을 주는 특이 데이터를 HTS와 MTS 화면에 보기 쉽게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유안타증권에 따르면 티레이더 프리미엄 서비스는 "이런 고급 데이터는 알면 좋을 텐데", "정보성 데이터를 알아서 정리정돈해 주는 곳은 없을까"라는 개인투자자들의 니즈를 반영해 주가 등락에 영향을 미치는 특이 데이터와 전문가용 데이터를 분석해 매매에 직접 활용하기 쉽도록 구현했다.

티레이더 프리미엄 서비스는 수주 및 주요지분변동 내역과 주가 변화를 살필 수 있는 `수주 레이더`와 `지분 레이더`, 계절성에 따른 주가 변화를 가늠해볼 수 있는 `춘하추동`, 자체 AI와 애널리스트 목표가 동시 상향 종목을 검색할 수 있는 `AI Hybrid`를 비롯해 세력 매수세 집중 유입 종목 분석 정보를 제공하는 ‘서치 3.6.9’와 미국주식 전용 자동 종목검색·진단 서비스인 ‘로이터 티레이더’까지 총 6개의 콘텐츠로 구성됐다.

`수주 레이더`는 최근 수주가 발생한 종목들을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할 뿐만 아니라 관심종목의 1년/3년간의 누적수주액을 매출액과 한 화면에서 함께 비교해 향후 충분한 성장기반을 갖춘 기업이 어딘지 파악해 볼 수 있다.

`지분 레이더`는 대주주 및 기관투자가 등으로 구성된 주요주주들의 지분변동 내역을 일목요연하게 제공하며, 특정 기간 대비 지분 증감 변동률 및 주가 등락률을 추적할 수 있다.

`춘하추동`은 주가가 계절 및 특정 시기에 변동하는 요인을 반영해 최근 5년간 각 분기/월간 꾸준히 상승한 종목을 포착하고 각 연도별 수익률과 올해의 수익률을 비교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AI Hybrid`는 티레이더(tRadar)의 자체 알고리즘(특허번호 10-1599576)으로 계산된 미래가치와 각 증권사 애널리스트 목표가가 동시에 상향된 종목들을 조회할 수 있는 화면으로 해당종목들의 투자의견, 수급, 종목별 이슈까지 한 눈에 확인 가능해 매매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전진호 유안타증권 디지털솔루션본부장은 "개별 공시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는 정보들이 시세 변동에 중요한 포인트가 되는 경우가 많지만 개인투자자들은 실제로 활용하기에는 어려움이 있고 전문투자자 대비 정보의 비대칭성 또한 여전하다"며 "국내와 미국 시장에 특화한 ’티레이더 프리미엄 서비스’가 이러한 불편함을 조금이나마 해소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티레이더 프리미엄 서비스’는 유안타증권 HTS ‘티레이더3.0’, MTS ‘티레이더M’의 ‘프리미엄 서비스’ 메뉴에서 이용 가능하며, 올 하반기 유료 서비스로 전환할 예정이다.

신재근기자 jkluv@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