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산 지금지구 데시앙 스튜디오` 오피스텔·상업시설 동시 분양
수도권 동북부 행정중심도시로 거듭나고 있는 다산신도시 내 뉴욕스타일의 랜드마크 주거복합시설이 들어선다.

`다산 지금지구 데시앙 스튜디오` 는 다산 지금지구 3-1BL에 지하 5층 ~ 지상 10층의 오피스텔 529실 (전용 20 ~ 54㎡) 과 상업시설로 구성된다. 특히, 오피스텔은 다변화 되어가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적극 반영, 다양한 평면으로 계획됐다. 일부 호실에는 복층형 설계가 적용되며, 우수한 조망권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주거 프리미엄도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이 밖에도 공유 커뮤니티 · 테라스 등 입주민들의 품격을 높이는 시설도 다수 마련된다.

다산신도시는 입주가 본격화된 지난 2017년 이후, 폭발적인 인구 증가세를 보이고 있는 지역이다. 행정안전부에 따르면, 남양주시 다산동 일대 (다산 1 · 2동) 의 인구는 2017년 12월 5만7087명에서, 지난해 12월 10만5868명으로, 2년 새 85.4% 가량 급증했다. 이러한 인구 증가세와 함께 각종 인프라 구축도 속속 진행되는 등 자족도시로 거듭나고 있다. 최근, 정부의 3기 신도시 발표에 따라 인근 왕숙 1 · 2지구의 개발도 진행 중인 만큼, 향후 수혜지구로서의 미래가치 또한 무궁무진하다.

단지는 법조행정타운 바로 앞, 노른자위 입지를 차지해 주목된다. 의정부지방법원을 비롯, 남양주시법원 · 구리남양주교육청 · 남양주경찰서 · 남양주시청 제2청사 등 12개의 행정기관이 밀집 조성되는 법조행정타운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공공기관 종사자 등 풍부한 임차수요가 기대되는 이유다.

사통팔달 쾌속 교통망 또한 가치를 더한다. 도보 8분 거리에 경의중앙선 도농역이 위치한 역세권 단지다. 아울러, 서울 외곽순환고속도로 · 북부간선도로 · 외곽순환고속도로 등을 통한 서울 진출입이 용이하다. 오는 2022년 개통 예정인 8호선 연장선을 비롯, 지하철 9호선 연장사업과 GTX-B 개통사업 등 추가적인 교통호재도 계획돼 있어 교통 여건은 획기적으로 개선될 전망이다.

이에 따라, 우수한 입지가치를 공유하는 상업시설에 대한 기대감도 점차 높아지고 있다. 지상 1층 ~ 2층에 조성되는 상업시설은, 지역 최초 뉴욕스타일의 `패밀리 몰`로 조성된다. 이국적인 외관 디자인과 뉴욕스타일의 설계를 적용, 다산신도시를 대표하는 랜드마크 상업시설로 우뚝 서겠다는 방침이다.

배후수요 또한 풍부하다. 상층부 오피스텔 입주민을 비롯, 인근 법조행정타운 내 공공기관 종사자 및 민원인 등을 고정 소비수요로 확보할 수 있다. 아울러, 인근으로 형성돼 있는 1만여 가구의 주거단지 수요와 역세권 유동인구 등이 잠재수요로 거론된다. 중심상업지구가 가까운 만큼, 상권 간 상호 연계를 통한 시너지 효과도 기대된다.

여가활동 수요 흡수도 가능하다. 남양주시와 경기도시공사는 단지 앞 경의중앙선 철도 594m 구간을 복개해, 총 3만3천㎡ 규모의 문화공원을 조성할 예정이다. 향후, 조성이 완료되면 나들이객 등 유동인구가 풍부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 밖에도 단지 인근 정약용 도서관 · 남양주체육문화센터 이용객 흡수도 용이한 만큼, 주 7일 하이브리드 상권 형성도 가능하다.

분양 관계자는 "사상 첫 제로금리 시대를 맞이해, 안정적인 투자수익을 기대할 수 있는 수익형 부동산으로 투자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며 "특히, 다산신도시 최초의 뉴욕 스타일 테마가 적용된 데 이어 풍부한 배후수요를 갖춘 랜드마크 단지의 분양 소식이 알려지면서 벌써부터 지역 내외의 투자 수요자들이 눈독을 들이고 있다" 고 덧붙였다. 한편 `다산 지금지구 데시앙 스튜디오` 는 이달 중 분양 예정이다.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