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영실국제과학문화대상 `장영실국제과학대상` 수상한 코즈볼 장인상 회장
코즈볼 장인상 회장이 지난 4일 세종대왕기념관에서 열린 2020년 장영실국제과학문화대상의 시상식에서 장영실국제과학대상을 수상했다.

2020년 장영실국제과학문화대상 시상식에는 각계각층 다양한 분야에서 뚜렷한 공로를 인정받은 수상자들이 모여 수상의 기쁨을 누렸으며 장인상 회장은 최고 영예의 상인 장영실국제과학대상 수상자로써 무대에 올라 수상하게 됐다.

코즈볼 장인상 회장의 금번 수상은 20년간 좋은 품질을 갖추고 효과적이며 가격 거품이 없는 화장품을 개발하기 위한 연구를 추진하며 기존의 화장품 구매방식과 사용방법을 발전시킨 코즈볼이라는 신개념 화장품을 개발한 공로가 인정되어 이번 수상자로 선정된 것으로 알려졌다.

코즈볼은 피부측정을 통해 사용자에게 최적의 맞춤화장품을 조합하여 제공하는 매일맞춤 화장품으로, 장인상 회장은 이를 개발하기 위해 사용자 `맞춤형 데일리 코스메틱 솔루션 제공시스템 및 방법`이라는 전세계 PCT특허를 출원하기도 했으며 이 역시 공로로 인정받게 됐다.

특히 장인상 회장은 환경문제에도 관심을 보여 생분해성 바이오 플라스틱 소재를 이용하여 새로운 포장방식의 화장품 용기개발도 진행하고 `코스메틱 볼 및 이의 제조방법`으로 전세계 PCT특허를 출원하기도 했다. 특허기술은 플라스틱 쓰레기 오염문제를 개선시키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것으로 평가된다.

장인상 회장은 "장영실이라는 이름이 들어간 상을 수상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지난 세월 동안 좋은 화장품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해 왔는데 그 노력을 인정받는 것 같아 너무 감사하다"며 "매일 맞춤 화장품인 코즈볼을 통해 누구나 자신에게 꼭 맞는 진정한 맞춤 화장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사용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이와 함께 "전세계적으로 문제인 플라스틱 환경오염의 해결에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