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화 설계로 더 넓게, 더 편하게 누리는 나만의 공간… `고양 삼송 우미라피아노` 분양 관심

최근 고양 삼송지구에 견본주택을 오픈하고 성공적으로 청약을 진행한 `고양 삼송 우미라피아노`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고양 삼송 우미라피아노`는 경기도 고양시 삼송지구 단독주택용지 9-1ㆍ9-2(W, E)BL, 연립주택용지 B-3·B-6·B-7 BL에 총 527가구로 조성될 예정이다.

최근 분양되는 단지형 주택들의 경우 아파트 시스템이 더해지며 수요자들의 이목을 끌고 있는데, `고양 삼송 우미라피아노` 역시 기존 주택과 아파트의 장점을 결합한 새로운 형태의 주거 상품으로 주목받고 있다. 특히 아파트에서는 찾기 힘든 다양한 서비스면적을 통해 여유로운 공간을 누릴 수 있으며, 해당 단지는 RBDK와 함께 우미건설이 시행 리츠에 참여하고 우미건설이 시공해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단지 조성이 기대된다.

근래에는 이 같은 주택 단지들이 대중매체 속에서도 자주 등장하며 수요자들을 자극하고 있으며,또한 3040세대 등 젊은 세대가 거주하는 공간으로 선보이며 최신 트렌드가 반영된 세련된 주거 상품으로도 인식되고 있다.

특히 각 가구가 층을 나눠 생활하는 일반적인 공동주택과 달리 수평적으로 거주하기 때문에 층간 소음이 적은 데다 각자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게 공간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여기에 아파트 못지않은 커뮤니티, 특화설계가 적용되며 더욱 큰 인기를 누리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또한 다락방, 테라스 등 다양한 공간 구성을 통해 개인 취향에 맞춰 주거 공간을 꾸밀 수 있도록 지원한다. 단독형의 경우 외단열 시공 벽체, 3중 시스템 창호 적용을 통해 적정 실내 온도 유지 및 에너지 절약이 용이하다. 또한 외부 침입이나 사생활 등을 보호할 수 있도록 CCTV 등 아파트급의 보안시스템을 적용하고 피트니스클럽, 라곰라운지 등 입주민 전용 커뮤니티 공간도 마련해 주거 편의성을 높였다.

균형 잡힌 생활과 공동체와의 조화를 중시하는 북유럽 라이프스타일과 함께 아파트와 같은 보안, 편의 서비스 시설도 갖췄다. 일부 세대에서는 북한산 조망이 가능하고 오금천을 사이에 둔 양면 입지로 쾌적한 주거 환경을 갖춘 동시에, 전 가구를 남향 위주로 배치해 일조권도 기대된다.

`고양 삼송 우미라피아노`는 삼송역 중심 생활 인프라 이용이 용이하다. 스타필드 고양, 롯데몰 은평, 이케아, 하나로마트 등의 상업시설 및 은평 성모병원 등 다양한 생활 편의시설이 주변에 있으며, 삼송지구 내 고양오금유치원, 오금초, 신원중 등이 위치해 자녀 교육 여건도 우수하다.

편리한 주변 교통망을 갖추고 있어 3호선 삼송역을 이용하면 1·5호선으로 환승할 수 있는 종로3가역과 2호선으로 갈아탈 수 있는 을지로 3가까지 각각 30분 정도 소요된다. 현재 신분당선 삼송역 연장 사업이 예비타당성 조사 중이며, 이 외에도 GTX-A 노선이 통과하는 연신내역도 개통 예정이어서 서울 및 수도권 접근성이 더욱 좋아질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청약 신청 시 청약통장이 필요하지 않으며,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지역에 상관없이 청약할 수 있다. 당첨되더라도 서울 및 기타 지역 아파트 청약 신청이 가능하다. 특히 연립주택용지 B-7 블록 48세대의 경우 전매 제한이 없어 분양 후 바로 매매가 가능하며, 지난달 21일과 22일 당첨자 계약을 진행하면서 성황리에 청약 진행을 마쳤다.

한편, 견본주택은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삼송동 240-2에 마련됐다. 코로나 19 예방을 위해 견본주택 입장 시에는 사전 열화상 카메라 활용 및 비접촉식 체온 측정을 통해 유증상자를 분류하며 모든 출입자의 손 소독제 세정과 마스크 착용을 의무화했다.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