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깜짝 컴백’ 빅톤, 신곡 `Mayday`로 자체 음원 차트 순위 경신


깜짝 컴백한 빅톤(VICTON)이 음원 차트에서 호성적을 거두며 활동의 청신호를 밝혔다.

빅톤은 지난 2일 오후 6시 발표한 두 번째 싱글앨범이자 동명의 타이틀곡인 `Mayday(메이데이)`로 당일 오후 7시 멜론, 지니, 벅스, 소리바다 등 주요 음원 차트인에 성공했으며, 오후 8시 기준 지니에서 6위로 자체 최고 음원 차트 순위를 경신하는 기염을 토했다.

빅톤은 지난해 미니 5집 `nostalgia(노스텔지어)`의 `그리운 밤` 활동부터 국내 주요 음원 차트에서 지속적으로 호성적을 거두며 매서운 성장세를 입증하고 있다.

또한 이번 음원 차트 성적은 지난 3월 미니 5집 `Continuous(컨티뉴어스)`의 `Howling(하울링)`으로 성공적인 활동을 펼친 이후, 팬들의 성원에 화답하며 3개월 만에 깜짝 발표한 싱글앨범 `Mayday`로 또 다시 이룬 기록으로 빅톤의 강력한 저력을 실감케 한다.

데뷔 3년만인 지난해 그간의 잠재력을 폭발시키며 화려한 2막을 활짝 연 빅톤은 음반, 음원, 음악방송에서 `최고 성적표`를 달성하고, 6개 도시에서 1만 5천여 관객을 동원한 아시아 투어에 이어, 올초 국내 첫 단독 콘서트를 성료하는 등 급격한 성장세로 주목받고 있다.

컴백 당일인 지난 2일 빅톤은 오후 네이버 V라이브 `카운트다운 라이브`와 네이버 나우(NOW) `단체 이불킥`을 통해 팬들과 신보 `Mayday`와 관련된 이야기를 나눴으며, 트위터 실시간 전세계 트렌드 1위를 차지하는 등 뜨거운 반응을 얻으며 컴백의 청신호를 밝혔다.

한편, 빅톤은 오는 4일 Mnet `엠카운트다운`에서 신곡 `Mayday`로 첫 컴백 무대를 선보이고, 라디오, 음악방송 및 다채로운 온라인 콘텐츠로 팬들을 만날 예정이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